서울 유명사학재단 회계부정… 100억대 불법 적립서울의 한 유명 사학재단이 학생들 수업료와 정부(교육청) 지원금을 별도 통장계좌에 넣어 관리하는 수법으로 8년간 100억원대를 불법 적립했다가 교육청 감사에 적발됐다. 서울시교육청은 7월16∼23일 서울에 있는..
검·경, 성폭행범 DNA 분석기간 한달 이상 단축 추진검찰과 경찰이 성폭행범을 비롯한 강력범을 신속히 검거할 수 있도록 용의자 유전자(DNA) 분석에 걸리는 기간을 한 달 이상 단축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서울 중곡동 주부 성폭행 살해사건 등에서 DNA 정보 공유 및 ..
"돈 없으면 장기 팔아서 갚아라" 악덕 사채업자 적발돈이 없으면 장기를 팔아서라도 갚으라고 채무자를 추심한 악덕 사채업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울산 남부경찰서는 돈을 갚지 않은 채무자를 찾아가 흉기를 휘두르고 장기판매 등을 강요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
'대역 할머니 내세워' 치매 할머니 6억대 예금 몽땅 빼돌린 사기범 검거가짜 신분증에 대역 할머니까지 내세워 은행에서 치매 할머니의 수억대 은행 예금을 몽땅 빼돌린 사기범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타인의 주민등록증을 위조해 6억여원의 예금을 빼돌린 혐의(사기·공문서 위..
자금 마련하려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한 조폭 검거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던 조폭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사천경찰서는 26일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도박장 개장)로 윤모(31·무직·..
서울 학부모 37%, 월 사교육비 최소 91만원 이상 든다서울지역에서 초·중·고교 자녀를 둔 가구 가운데 37%가 사교육비로 한달에 평균 91만원 이상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서울시의 여러 교육지원사업 중 학교폭력 예방사업에 가장 우선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답변..
외국인학교 입학비리에 김황식 총리 조카며느리에 재벌가까지 연루외국인학교 입학비리에 김황식 국무총리의 조카 며느리 등 고위층 인사와 재벌가가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인학교 입학비리 사건을 수사 중인 인천지검 외사부(김형준 부장검사)는 김 총리의 조카 며느리이며 일진그..
서울시, '서울형 기초보장제' 도입… 기초생활 비수급자 지원서울시가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와 별도로 '서울형 기초보장제'를 도입한다. 일단 내년부터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비수급자 6만명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2018년부터 19만명의 생계비를 지원한다..
서울 한강 다리서 5년새 875명 자살 시도… 마포대교 1위최근 5년간 서울 한강 다리에서 자살을 시도한 사람이 무려 90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리 중에서는 마포대교에서 자살 시도가 가장 많았다. 24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소방방재청이 새누리당 강기윤..
지난해 사립대 기부금 3970억… 상위 10개 대학에 절반 집중지난해 사립대가 모금한 기부금이 3970억원이며, 기부금의 절반이 상위 10개 대학에 집중된 것으로 집계됐다.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등의 순으로 기부금이 많았다. 24 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민병..
10월 10일부터 서울시내 버스전용차로 통행위반 단속 강화10월부터 서울시내 버스전용차로 통행 위반 단속이 강화된다. 서울시는 10월10일부터 기존에 주정차 위반만 단속하던 불법 주정차 단속 공무원(233명)이 '버스전용차로 위반 단속'도 병행, 앞으로 이들이 시내 간선도..
17호 태풍 '즐라왓' 필리핀 인근서 발생… 국내 영향 관심올해 17번째 태풍 즐라왓(JELAWAT)이 발생, 우리나라에 다시 한번 영향을 줄지 주목된다. 즐라왓은 말레이시아가 제출한 이름으로, 잉어과의 민물고기를 뜻한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특수학교 통학버스 운전사가 지적장애 여학생 성폭행광주에서 특수학교 통학버스 운전기사가 지적 장애인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했다는 고소장이 접수,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광주지방 경찰청은 21일 광주의 한 특수학교에 다니는 지적장애 3급 A(19)양이 이 학교 통..
불법 개인과외 다시 기지개켜나?… 작년부터 증가세한동안 주춤하던 불법 개인과외가 작년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김태원 의원(새누리당)이 21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건네 받은 '개인과외교습자 학원법 위반처리 현황'에 따르..
통일부, 위안부할머니단체 정대협에 "과태료 50만원 부과" 통보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정부의 승인 없이 북한측의 위안부 피해자 단체와 공동성명을 발표했다는 이유로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됐다. 윤미향 정대협 상임대표는 "19일 통일부로부터 `사전 승인 없이 북쪽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