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청소년 폭행·성추행 국토대장정 탐험대 총대장 구속

국토 대장정에 나섰던 10대 청소년들을 폭행하고 성추행한 모 탐험대 총대장 강모(55)씨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돼 구속됐다. 춘천지방법원 강릉지원 민달기 판사는 2일 오후 강릉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롯데월드 놀이기구 고장으로 3명 다쳐

지난 1일 오후 2시45분께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서 천장 레일에 매달려 운행하는 놀이기구 '풍선비행' 13대 중 1대가 출발 전 고장나 30분간 작동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 놀이기구에 타고 있던 김모(38..

청소년 훈계하던 30대男 몸싸움 끝에 머리 다쳐 사망

경기도 수원에서 10대 청소년을 훈계하던 30대 남성이 몸싸움을 벌이다가 머리를 다쳐 6일 만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수원 서부경찰서는 김모(39)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고교생 김모(16)군을 상해치사 혐의로,..

올해 폭염 사망자 모두 6명… 지난 주말 3명 추가

최근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사망자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1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458개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통해 이뤄진 '폭염 건강피해 표본감시' 결과 전국적으로 폭염 특보가 발효된 지..

검찰, 인터넷에 '이영애 악성루머' 퍼뜨린 40대 기소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조상철 부장검사)는 1일 탤런트 이영애(41)씨를 비방하는 허위사실을 퍼트린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박모(49·무직)씨를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서울 닷새째 열대야… 제주·대구·포항 등도 계속

밤사이 서울에 또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제주, 대구, 포항 등에도 열대야가 계속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의 밤사이 최저기온은 25.9도로 열대야가 발생했다. 서울은 지난달 27일 밤부터 닷새째 열대야가 이어지..

서쪽 지방 오늘 올 여름 들어 가장 무덥다… 서울 35도

서울을 비롯한 서쪽 지방이 1일 낮 기온이 35도 안팎까지 올라 올 여름 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에 태백산맥을 넘으면서 뜨거워진 공기가 서쪽 지방에 유입돼 서울과 대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