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곽노현 전 서울시교육감 29일 가석방

서울시 교육감 후보 단일화 대가로 금품을 건넨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대법원에서 징역 1년이 확정돼 교육감직을 상실하고 복역해온 곽노현(59) 전 서울시 교육감이 가석방된다. 법무부는 18일 가석방심사위원회를..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40% 안전띠 미착용"

지난해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 10명 가운데 4명은 안전띠를 메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일 대전-통영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일가족 2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친 사건도 모두 안전띠를..

`귀족유치원'에 정부 재정지원 끊는다

정부가 유치원비를 지나치게 많이 받는 사립유치원에 대해 재정지원을 끊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표준유아교육비 450여만원을 초과해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 유아학비만 주고 정부 지원은 중단하겠다는 것이다...

서울 수도요금, 고지서 없이 은행 ATM서 결제 가능

서울시는 이달부터 수도요금을 고지서 없이 우리·외환은행에 설치된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현금·계좌이체와 더불어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낼 수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ATM 납부 서비스를 우..

올해 서울 중2학생 모두 3∼5㎞ 단축마라톤 뛴다

올해 서울지역 모든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단축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그동안 서울교육청이 주최했던 중·고교생 대상 교육감배 단축마라톤대회에는 희망자만 개인적으로 참가해왔지만, 이번에는 학생들의 체력을 키우고..

편의점·PC방 등 청소년 알바비 떼먹기 여전

편의점, PC방, 커피전문점 등 청소년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한 사업장 대부분에서 수당 미지급 등 노동관계법 위반 실태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월7일∼2월8일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대학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