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소재된 '신20세기파' 두목 등 15명 검거… 조직원 상당수 운동선수 출신영화 '친구'의 소재가 된 부산지역 폭력조직 '신20세기파'의 제3대 두목이 검찰에 검거돼 구속됐다. 부산지검 강력부(부장검사 류혁)는 범죄단체구성혐의로 부산지역 거대 폭력조직 신20세기파 두목 홍모(39)씨와 행동..
장만채 "'선거비용 공모 의혹' 한점 부끄러움 없다… 이석기 생면부지"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20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전 대표였던 CN커뮤니케이션즈와의 선거비용 공모 의혹과 관련, "한점 부끄러움이 없으며 이석기 의원과는 생면부지다"고 주장했다. 장 교육감은 이날 도 교육청에서 ..
시아버지 며느리 엉덩이 만지다 '날벼락'"며느리에 대한 시아버지의 격려인가, 시아버지의 며느리에 대한 성추행인가?" 며느리의 엉덩이를 만진 시아버지가 성추행으로 입건되는 날벼락을 맞았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9일 며느리의 엉덩이를 만진 혐의(강제추행)로 ..
지하철에서 냄새난다 했더니… "이게 원인이었구나"서울지하철 열차 내부에서 나는 냄새의 주범이 `냉방기'인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시는 올해 들어 지하철 고객센터로 접수된 열차 내부 냄새와 관련한 민원을 분석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혀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관련 민..
가내시·거마비·과년도·리스크·버추얼 등 행정용어 바뀐다가내시, 거마비, 과년도, 리스크, 버추얼 등 국민들이 사용에 불편을 겪어온 어려운 행정용어가 이해하기 쉽고 의미가 정확하게 전달되는 쉬운 말로 바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행정안전부에서 심의를 요청한 행정용어와 문화부..
한국 고령화 심각… 2045년엔 세계 최고령국가 등극한국의 고령화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빨라 2045년에는 전체 인구의 평균 연령이 50세에 달해 세계 최고령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노동인구 감소속도는 2020년에는 유럽과 일본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
인천 초·중·고교생 10명 중 4명 '정밀진단' 필요인천학술진흥재단이 지난 1년간 인천시내 초·중·고교생 2천717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적(열등감, 성장과정의 상처, 좌절증후군 실태 등) 문제와 인격장애 문제, 정신건강 상태 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천지역 ..
기상청, 제주·전남·경남에 호우 예비특보 발령기상청은 제주도 부근해상까지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8일 낮 제주도, 18일 밤 전남과 경남지방에 호우 예비특보를 내린다고 밝혔다...
운전 중 담배꽁초 투기하다 걸리면 범칙금 5만원·벌점 10점 부과운전 중에 담배꽁초 등 위험한 물건을 버리다 적발되면 5만원의 범칙금과 함께 운전면허 벌점 10점이 부과된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운전 중 담배꽁초 등의 투기 행위에 대해 범칙금을 현행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올리고..
서울시 `노인·경로당' 새 명칭 공모서울시가 노인과 경로당, 노인복지관, 노인복지과라는 명칭을 대체할 새로운 명칭을 찾는다. 서울시는 기대수명 80세 시대를 맞아 시내 65세 이상 노령 인구가 100만명을 넘어섬에 따라 `노인(老人)'이라는 명칭을 보..
내년 수능 11월7일 시행… 수준별 시험 도입올해 고교 2학년이 내년에 치르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7일에 시행되고 성적은 11월27일 통지된다. 수험생이 받는 성적표에는 영역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기재된다. 표준점수와 백분위는 소수 첫..
페루 헬기참사 희생자 유해 리마 출발… 오늘 밤 인천공항 도착페루 헬기 사고 희생자들의 유해를 실은 대한항공 전세기가 17일(현지시간) 수도 리마에서 출발했다. 전날 밤 리마 국제공항에 도착한 전세기는 이날 오전 9시50분경 이륙했으며, 한국시간으로 18일(오늘) 밤 늦게 인..
금산서 고교생 초등학생 구하고 익사17일 오후 5시경 충남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기러기공원 근처 하천에서 대전 K공고 1학년 이 모(16)군이 물에 빠진 이 모(13.초등학교 6학년)군을 구한 후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 군은 대전 소재 교회 일..
'사체인육' 오원춘 근방 여성실종자 100여명 이른다는데…수원 여성 납치 살해 사건을 저지른 '살인마' 오원춘의 살해 동기가 성폭행이 아니라 '사체인육 거래'라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시민단체와 네티즌들이 오원춘이 사는 근방에서 100여명의 실종자들이 발생, ..
이 대통령, 대법관 후보자 4명 임명동의안 국회 제출이명박 대통령은 15일 고영한, 김병화, 김신, 김창석 대법관 후보자의 임명 동의를 국회에 요청했다. 고영한 후보자의 현직은 법원행정처 차장, 김병화 후보자는 인천지검장, 김신 후보자는 울산지방법원장, 김창석 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