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감사원, 초등학교 교장·지자체 공무원 비리 대거 적발

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업체로부터 사례를 받은 초등학교 교장들과 각종 비리에 연루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대거 적발됐다. 감사원은 7일 서울특별시교육청을 포함한 시·도교육청 관하 초·중등학교에 대한 특별감사를 벌여 ..

'대구 꽃 박람회' 5일 엑스코서 개막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3회 대구 꽃 박람회'가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 블루밍 라이프(Blooming Life)'를 주제로 오는 5일부터 6일동안 엑스코 실내외 전시장 1만㎡에서..

사찰 내 도로 통과자에 문화재 관람료 징수는 '불법'

사찰 내 문화재를 관람하지 않고 경내 도로만 통과해도 문화재 관람료를 징수해온 행위가 `통행의 자유를 침해한 불법'이라는 판결이 나왔다. 국내 일부 사찰들은 등산객 등이 사찰내 문화재 등을 관람하지 않고 경내 도로를..

수원 여성 납치 토막 살해범 오원춘 사형 구형

지난 4월 경기도 수원시 지동에서 20대 여성을 납치해 토막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오원춘(42)에게 사형이 구형됐다. 오원춘은 지난 4월 1일 오후 10시50분경 자신의 집 앞을 지나가던 여성을 집으로 끌고 가 성..

세계대학평가에서 포스텍 1위, 카이스트(KAIST) 5위?

우리나라의 포스텍이 세계대학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카이스트는 5위였다. 설립된 지 50년 이내의 세계 대학에 대한 평가에서다. 전체 세계대학에 대한 평가에서는 캘리포니아공대가 1위를 차지했고,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

부모와 동거하는 30~40대 자녀 급증… 10년새 2배 늘어

서울지역에서 가구주인 부모와 동거하는 30~40대 자녀가 10년새 9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녀가 부모를 부양하는 시대에서 부모가 자녀를 부양하는 시대가 왔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서울시는 통계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