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학부모, 아들 때린 중학생 2명 폭행

대구 모 중학교에서 한 학부모가 자신의 아들을 때린 학생 2명을 폭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5일 대구시교육청과 수성경찰서에 따르면, 수성구 모 중학교 1학년인 A군의 아버지 B씨는 지난 22일 오전 8시30분..

대법원,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일본 기업 배상해야"

일본 기업이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이에 따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은 일본 기업들을 상대로 손해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게 됐다. 대법원 1부(주심 김능환 대법관)는 이병목..

세종시, 정부 직할 광역지자체로 출범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가 정부 직할 광역 지방자치단체로 출범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7월 1일 발족하는 세종시의 행정기구와 직급 기준 등을 담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및 `지방자..

여름방학 영어캠프 등 소비자 피해 급증 '주의보 발령'

한국소비자원은 여름방학 또는 휴가를 맞아 자녀를 각종 캠프에 보내는 소비자가 늘면서 피해도 급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캠프 관련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약서와 약관을 꼼꼼..

남아에 3번 입맞춤한 50대 회사원에 벌금형

법원이 8살 남자 어린이에게 3번 입맞춤한 50대 회사원에게 벌금형을 선고했다. 광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이상현 부장판사)는 아동·청소년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58.회사원)씨에 대해 벌금 300..

성추문 전병욱 목사, 홍대새교회 개척 '논란'

성추행 사건으로 인해 불명예 퇴진한 전병욱 전 삼일교회 담임목사가 2년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홍대 지역에 오는 8월 15일 ‘새교회’를 창립하기로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전 목사는 21일 ..

9명 사망자 낸 부산 화재 노래주점 공동업주 3명 구속

화재로 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S노래주점의 공동업주 조모(26)씨 등 3명이 18일 구속됐다. 부산지방법원은 노래주점 내부 구조를 불법 변경하고 화재 당시 손님에 대해 구호조치를 하지 않고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