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위 61% "육아 때문에 처가살이"

사위 가운데 61%는 육아문제 해결을 위해 처가살이를 하거나 처가와 가까이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여성웹진 '우리(www.woorizine.or.kr)'가 최근 장모와 사위 33..

복지부, 대대적인 어린이집 석면 실태조사 실시

어린이집에 대한 대대적인 석면 실태조사가 이뤄진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달 29일 시행에 들어간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석면조사 대상은 건축물 연면적 430㎡ 이상의 어린이집이다. 또 석면 사용 면적..

"어린이집 절반서 석면 검출… 영유아 건강 위협"

어린이집의 대부분이 석면 관리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으며, 절반에서 석면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부 지방자치단체가 법적 근거도 없이 어린이집 설치를 제한해 보육 시설 수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부산서 여교사 여중생에 맞아 실신

부산에서 여중생이 여교사를 폭행, 교사가 실신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1일 오전 10시50분경 부산 A중학교에서 여교사 B씨가 3층 복도에서 학생 지도 차원에서 이 학교 2학년 C양의 불량..

'손도끼 난동' 중국 어선 선장·항해사에 영장

목포해양경찰서는 불법 조업 여부를 단속하는 공무원에게 손도끼 등 흉기를 휘둘러 상처를 입힌 혐의(특수공무집행방해 치상)로 중국선적 227t 어획물운반선 저위위윈(절옥어운) 581호 선장 왕모(36)와 항해사 왕모(2..

'논문 표절 논란' 문대성, 동아대에 교수직 사직서 제출

박사 논문에 이어 석사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여 새누리당을 자진 탈당한 문대성 국회의원 당선자(부산 사하갑·동아대 태권도학과 교수)가 동아대 측에 사직서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대 측에 따르면, 문 당선자는 ..

앞으로 가정폭력도 경찰이 현장에 들어가 조사한다

앞으로 가정폭력을 신고하면 출동한 경찰이 직접 현장에 들어가 조사 후 응급·긴급임시조치를 취하게 된다. 여성가족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오는 5월 2일부터 시..

재활용품 팔아 2천여만원 챙긴 환경미화원 고발 당해

제주도 서귀포시 소속 환경미화원들이 수거한 재활용품을 폐기물 처리업체에 몰래 팔아 수천만원을 챙긴 사실이 드러났다. 제주도감사위원회는 서귀포시 안덕면 소속 환경미화원 A씨(무기계약직)가 동료 환경미화원들과 짜고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