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라산 산불 사제비오름 정밀 생태계변화 조사 진행

지난 24일 산불이 나 50여그루의 소나무, 병꽃나무와 꽝꽝나무 등이 자생하는 2㏊의 야초지가 소실된 한라산 사제비오름 일대에 대한 정밀 생태계 조사가 진행된다. 제주도 한라산연구소는 자연생태계가 회복될 때까지 이 ..

천안시청사서 시청공익근무요원 자살소동 벌여

24일 오후 6시 10분경 충남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사에서 시청 공익근무요원 A(26) 씨가 1시간 30여분 동안 자살소동을 벌였다. 이날 A씨는 천안시청사 식당건물 2층 옥상에서 자살하겠다며 난동을 벌이다 신고를..

안개속 운항 쾌속선 나로2대교 들이받아… 20여명 부상

전남 여수항을 출발해 고흥 나로도항을 거쳐 거문도로 향하던 쾌속선이 짙은 안개로 인해 시야가 나빠지자 전남 고흥군 동일면과 봉래면을 잇는 나로2대교 교각을 들이받는 사고를 일으켰다. 24일 오후 2시30분경 승무원 ..

경실련, 9호선 특혜 의혹 관련 감사원 특별감사 청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0일 지하철 9호선 요금 책정과 운영손실 보전 등의 특혜 의혹과 관련해 감사원에 특별감사를 청구했다. 경실련이 제기하고 있는 의혹은 크게 세 가지로 1) 2003년 우선협상대상자가 갑자기 현대..

무서운 집주인, 세입자에게 공기총 수차례 발사

집주인이 세입자에게 공기총을 발사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경기도 양평경찰서는 건축물 하자문제로 세입자와 말다툼을 벌이다 공기총을 발사한 혐의(살인미수)로 집주인 A(60)씨를 검거, 조사하고 있다고 ..

한국, 아시아서 남녀불평등·임금격차 가장 심해

우리나라가 아시아에서 남녀 불평등이 가장 심각한 나라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남녀 임금격차도 가장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여성의 임금은 남성 임금의 평균 51%에 불과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낮았다. ..

법원, 점거농성 환경미화원 상대 홍익대 손배소 기각

서울서부지방법원 제14민사부(김태병 부장판사)는 학교법인 홍익학원이 홍익대 본부건물 등에서 점거농성을 벌인 환경미화원 노조와 민주노총 관계자 6명을 상대로 제기한 3억원대 손해배상 청구를 기각했다고 19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