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 성폭행하려던 기간제 교사 검거경북 안동경찰서는 19일 제자인 여고생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강간미수)로 기간제 교사 C모(29)씨를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서씨는 지난 18일 오후 7시30분경 안동댐 주변의 주차장에서 기간제 교사로..
순천 운평리 고분군서 임나일본부설 반박 유물 대거 출토전남 순천시 운평리 고분군에서 일본의 임나일본부설을 반박할 수 있는 유물이 대거 출토됐다. 임나일본부설은 일본의 야마토 왜가 4세기 후반에 한반도 남부지역에 진출해 가야(임나)에 일본부라는 기관을 두고 6세기 중엽까..
또래여친구 집단폭행해 살해한 후 암매장한 10대 5명 영장경기도 일산경찰서는 19일 평소 알고 지내던 또래 여자 친구를 둔기로 마구 때려 숨지게 한 뒤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폭행치사 및 사체유기)로 구모(19)군 등 청소년 5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또 범행 정도가..
경찰, '쇠구슬 발사' 범인 1명 구속하고 공범은 추적중서울 강남경찰서는 모의총기로 무차별적으로 쇠구슬을 발사해 대로변 상가 및 차량 유리창을 깨뜨린 혐의로 백모(42)씨를 구속하고 공범 A씨를 특정해 추적 수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사건현장을 수사하면서 단독..
강릉서 폭행 일삼고 '빵 셔틀'시킨 중·고교생 25명 검거강원도 강릉경찰서는 18일 중·고교 학년별로 이른바 '짱'을 중심으로 일진그룹을 만든 뒤 후배들에게 단체폭력을 일삼고 상습적으로 금품을 갈취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로 고교 1년생 김모(16)군 등..
'무서운' 청소년들, 이번엔 또래여친구 집단폭행해 살해하고 암매장까지10대 청소년 9명이 평소 알고 지내던 또래 여자 친구가 험담하고 다닌다는 이유로 둔기로 마구 때려 숨지게 한 뒤 암매장까지한 사실이 밝혀져 경찰에 붙잡히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 경기도 일산경찰서는 18일 폭행치..
영주 자살 학생 20층 계단 창문에 매달려… "저기요, 저기요"경북 영주 휴천동의 한 아파트 20층에서 같은 반 학생들의 괴롭힘에 못 이겨 투신자살한 중학생 이모(14)군이 투신 직전 마음을 바꿔 20층 계단 창문에 매달려 도움을 요청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동아일보는 이..
`만취' 교육청 간부, 응급실 간호사·출동 경찰관 폭행, "술이 약해…"전남지방경찰청은 만취한 채 응급실 간호사와 출동 경찰관에게 폭행 및 폭언한 혐의(공무집행방해 등)로 전남 모 지역교육청 A 교육지원과장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후배 장학사 집에서 저녁식사..
합천서 KBS2 각시탈 촬영팀 탄 관광버스 논으로 굴러… 1명 사망·26명 부상18일 오전 5시40분경 경남 합천군 대병면 하금삼거리에서 차황면에서 대병면쪽으로 달리던 KBS 드라마 촬영팀이 탄 관광버스(운전사 신모·45)가 가드레일을 들이 받은 뒤 1.5m 아래 논으로 굴러 떨어졌다. 이날 ..
곽노현, "교육감 물러나지 않겠다"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교육감직에서 물러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혔다. 곽 교육감은 18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교육감 선거 관련 후보자 매수 혐의에 대한 2심 재판 결과에 대해 "일신상의 이유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
복지부, 내년 0~2세 양육수당 최대 25만원·지원대상 전 계층 확대 검토보건복지부가 만 0~2세 양육수당을 20만원에서 최대 25만원으로 인상하고 지원 대상도 모든 계층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17일 "만 0~2세 양육수당으로 월 20만원 이하는 적다는 목소리..
수원 살인사건 후 인터넷상에 인종차별 글 급증… 방심위 제재 나서조선족 출신 오모씨가 수원에서 20대 여성을 납치해 끔찍하게 살해한 사건 이후로 인터넷상에 인종차별적 게시글이 급증하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제재에 나섰다...
이 대통령 "학생간 신뢰 회복해 학교폭력 줄여나가야"이명박 대통령은 16일 지난해 학교 폭력 사건으로 얼룩졌던 경기 여주 중학교를 방문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여명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교육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학교폭력 근절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