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산책 나간 여대생 8일째 실종… 경찰 공개수사 나서부산에서 산책하러 집을 나선 20대 여대생이 8일째 귀가하지 않아 경찰이 수사전담반을 편성, 공개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28명의 수사전담반을 구성, 12일부터 공개수사에 들어갔으며 관내 CCTV를 분석하고, 성폭력 ..
서울시, 전 자치구서 2013년부터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전면 시행서울에서 내년부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전면 시행된다. 시는 현재 단독주택의 경우 18개 자치구에서 종량제를 실시하고 있고 나머지는 배출량에 관계없이 가정마다 매달 일정액을 부과하는 정액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동..
CCTV 확인했더니… 수원 20대 여성 토막살인사건 '계획된 범죄'지난 1일 수원에서 발생한 20대 여성 토막살인사건이 CCTV 확인결과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계획적인 범죄로 드러났다. 경기지방경찰청은 그동안 살인범인 피의자 조선족 오원춘(42)씨의 진술을 토대로 집 앞에서 담배..
서천호 경기지방경찰청장도 사의수원 20대 여성 납치살해사건과 관련해 서천호 경기지방경찰청장이 9일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청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 초동대응 부실 및 사건축소은폐 의혹 등으로 비난을 받아왔다. 앞서 조현호 경찰청장은..
대법원, 로스쿨 1기 출신 재판연구원 100명 임명대법원(원장 양승태)은 9일 오전 대법원 2층 중앙홀에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1기 출신 재판연구원 100명을 임명했다. 이번에 선출된 재판연구원 100명 중 여성은 55명이며, 평균 연령은 31.2세다. 또 이공..
조현오 경찰청장, 사의 표명… "수원 20대 여성 살해사건 책임지겠다"조현오 경찰청장이 수원 20대 여성 살해사건과 관련해 9일 사의를 표명했다. 조 청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조 청장은 "(청와대..
순천 세 모자 살인사건 용의자 보름만에 부산서 검거전남 순천의 세 모자 살인사건 용의자가 사건발생 보름 만에 경찰에 검거됐다. 순천경찰서는 9일 오전 0시30분경 부산 해운대의 한 찜질방에서 은신 중이던 용의자 설모(41)씨를 살인 등의 혐의로 체포, 순천경찰서로 ..
파주 야산서 등산객 2명 멧돼지 공격에 부상9일 오전 9시10분경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오현리의 한 야산에서 등산객 이모(57)씨와 정모(53)씨가 멧돼지의 공격을 받고 부상을 당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 치료를 받고 있다. 소방당국은 멧돼지 한 마리가 나타나..
강원 화천서 경계근무 중이던 상병 총기사고로 사망6일 오전 1시25분경 강원도 화천군 전방지역에서 경계근무 중이던 육군 모 부대 소속 김모(22) 상병이 총기사고로 숨져 군 헌병대가 수사에 나섰다. 부대에 따르면, 김 상병은 이날 이등병과 함께 주둔지 경계근무에 ..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신천역 구간 1시간반 운행중단… 왜?6일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역부터 신천역으로 향하는 구간에서 전동차 운행이 약 1시간 30분가량 중단,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는 사태가 발생했다. 강풍 때문에 잠실철교 위의 팽팽하던 전선이 늘어지면서 전기가 끊겨(..
인천서 사기도박단 적발돼… 야구선수 위모씨·체조 국가대표 유모씨 등 구속인천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5일 상습적으로 사기도박을 해온 조직폭력배 신모(43)씨와 전직 프로야구 선수인 위모(39)씨, 체조 국가대표 출신 유모씨 등 4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혐의로 구속하고, 레슬링 국가..
MIB 스타일리스트 2명 사망 1명 중태… 소방관 부실 진화 논란힙합그룹 MIB의 스타일리스트 송모씨의 숙소에서 화재가 발생해 스타일리스트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퇴에 빠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특히 화재현장에 출동한 소방관들이 초기 진화 단계에서 방 안에 있던 2명을 발견하지 ..
'재정난' 인천시, 유엔기구·국제기구 유치 포기재정난으로 인해 직원들의 수당 지급을 하루 연체하는 등 극심한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는 인천시가 이번에는 유엔기구와 국제기구 유치 계획을 포기했다. 시는 5일 유엔해비타트, 유네스코 아태지역 무형유산센터, 아시아와 유..
최수향 박사, 유네스코 평화·지속가능발전 교육국장 임명국제교육 전문가인 최수향 박사(51.여)가 유네스코 평화·지속가능발전 교육국장에 임명, 한국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유네스코 본부 국장에 오르게 됐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5일 프랑스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가 최 박사..
조현오, 4월말까지 학교폭력 근절책 마련… "학교폭력 근절은 총선·대선보다 중요"조현오 경찰청장은 5일 "학교폭력 근절은 총선은 물론 대선보다 중요하다"며 4월말까지 학교폭력을 근절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청장은 이날 학교폭력에 대한 경찰의 적극적 대응과 관련해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과 학교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