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 개통여부 20~22일 결정될 듯국내 최초로 경춘선에 투입되는 준고속열차 `ITX-청춘'이 지난해말 운행에서 올해 2월 운행으로 개통을 미룬 가운데 오는 20~22일경에 개통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15일 코레일에 따르면, 시속 180km로 ..
보이스피싱, 이젠 우체국 창구 직원 실명까지 활용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가 우체국 창구 직원의 실명을 활용하는 수준으로까지 교묘해져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부산우정청은 15일 지난 10일 발생한 보이스피싱에서 부산좌동우체국 직원의 실명까지 이용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금품수수한 공직자, 대가성 여부 관계 없이 형사처벌"앞으로 금품을 수수한 공직작들은 대가성 여부와 관계없이 형사처벌을 받는다.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은 13일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법 제정 추진 배경과 주요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권익위에 따르면, 앞으로 모든..
등록금 평균 4.2% 인하… 전체 대학생 평균 19.1% 인하 효과전국 344개 대학 가운데 337개 대학이 올해 등록금을 지난해보다 평균 4.2% 인하하기로 했다. 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확충 등을 합하면 전체 대학생 평균으로는 명목 등록금 19.1% 인하 효과가 발생한다...
반년 넘게 연락두절된 바다거북 '아라'는 어떻게 됐을까?지난해 봄 등딱지에 위치추적장치를 달고 고향으로 돌아간 바다거북 '아라'가 바다 한가운데서 소식이 끊긴 지 반년 넘도록 연락이 두절되고 있어 연구진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연구진은 '아라'가 조난을 당했거나 어업..
대통령 심판 문자로 감봉된 경찰간부에 경찰시민단체 '감봉실패작전' 추진 '논란'이명박 대통령이 전국의 일선 경찰관들에게 설을 앞두고 보낸 격려 문자메시지에 대해 심판하겠다는 내용의 답신을 보내 물의를 빚은 경찰 간부가 감봉 징계를 받자 전·현직 경찰들과 시민들이 성금을 모아 해당 경찰 간부의 ..
서울시 사무관 18명 4급 승진… 비고시 출신 15명서울시는 사무관 18명에 대한 4급(과장)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승진자 중 비고시 출신이 대다수인 15명을 차지하고 있고, 연령대별로는 50대가 14명이다. 시는 풍부한 행정경험과 연륜을 두루 갖춘 공..
"한국 호랑이와 시베리아 호랑이는 한 핏줄… 한국 호랑이 멸종되지 않았다"과거 한반도 전역에 서식했던 한국호랑이가 시베리아 호랑이(아무르 호랑이)와 한 핏줄이라는 사실이 서울대 수의과대학 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연구진(대표 이항 교수)에 의해 확인됐다. 서울대학교는 이항 교수 등 야생동물유전자..
진보성향 여성카페들, '성희롱 논란' 나꼼수 비판 성명정봉주 전 의원 구명 요구 '비키니 1인 시위 인증샷'에 대한 '나는 꼼수다'(나꼼수)의 성희롱 논란과 관련, 진보 성향의 여성 인터넷 카페 회원들이 6일 성희롱에 대해 사과하지 않고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는 나꼼수에..
불법어업 중국어선 하루 최대 1천300여척 활개치지만 단속은 고작 3%우리 해역에서 불법어업 중인 중국어선이 최대 하루 1천300여 척에 달하고 있지만 단속되는 어선은 약 3% 정도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함정과 인력 한계로 인해 무리한 단속 활동을 벌일 수 밖에 없어 단속 공무..
이번엔 공항철도… 선로전환기 장애로 공항철도 15분간 운행 중단지하철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공항철도에서도 사고가 발생했다. 4일 공항철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17분경 인천공항철도 검암역 인근 선로에서 선로전환기 장애가 발생해 양방향 열차 운행이 15분간 중..
취임 100일 맞은 박원순 "아들 병역비리 의혹 제기 너무 잔인하다"박원순 서울시장이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연일 아들의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하는 것에 대해 "너무 잔인한 것 아니냐"고 심경을 토로했다. 박 시장은 3일 오후 시청 간담회장에서 파워블로거 30명과 함께한 취임 100일 ..
경찰관 분실 권총·실탄 하루 만에 되찾아… 민속촌 주차장서 방송사 운전기사가 발견지난 3일 용인의 한 지구대 소속 경찰관이 분실했던 38구경 권총과 실탄이 다행히 하루 만에 모두 발견됐다. 경기도 용인동부경찰서는 4일 오전 7시30분경 모 방송사 운전기사인 강모(54)씨가 전날 야간근무 중이던 ..
'비키니 시위' 성희롱 논란에 나꼼수 옹호자들 반격 나서최근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나꼼수)' 진행자들의 성희롱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비키니 시위' 인증샷과 관련해 '나꼼수' 옹호자들이 반격에 나섰다. MBC 뉴미디어제작부 팩트체커(부장급) 이보경 기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