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男, 아내 내놓으라며 처형 집 불 지르고 사제폭탄 터뜨려이혼 소송 중인 40대 남성이 아내를 내놓으라며 처형 집에 불을 지르고 사제 폭탄을 터뜨리는 행패를 부리다 경찰에 잡혔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9일 별거 중인 아내를 내놓으라며 처형 집에 불을 지르고 사제폭탄을 터뜨린..
'살충제 비빔밥' 먹은 노인 1명 사망경로당에서 살충제가 들어간 음식을 나눠 먹은 노인 가운데 1명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함께 음식을 먹은 다른 5명은 상태가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전남 함평경찰서에 따르면, 음식을 먹은 뒤 농약 중..
'원주서 제2의 도가니 발생?'… 보육원생 폭행에 강제추행원주에서 제2의 도가니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강원 원주의 한 보육원에서 생활지도원이 보육원생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강제 성추행해온 사실이 경찰에 적발된 것. 강원 원주경찰서는 6일 보육원생을 폭행하고 ..
"청소년 48% 학교폭력 경험… 41%는 1주일새 자살 생각"청소년 48%가 지난 1년간 학교폭력의 피해를 경험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2명 중에 1명꼴로 학교폭력을 당한 것이다. 또 42%는 최근 1주일 사이에 자살을 생각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
학교폭력 치유하는 공립 대안학교 '한울고교' 주목학교폭력이 큰 사회적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전남도교육청이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대안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5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3월 곡성의 옛 목사동중학교에 공립 대안교육 특성화교인 '한울고등학교..
서울시민복지기준선 마련 본격화박원순 서울시장이 후보 시절 공약했던 `서울시민복지기준선' 마련 작업이 본격화된다. 복지기준선이란 약 2조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득, 주거, 돌봄, 교육, 의료 등에 있어서 시민들의 최저생활을 보장하겠다는 것이다. 서..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기별 1회 실시정부가 학교폭력에 대해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에 준하는 예방교육을 하고, 학교폭력 방지를 위해 국민적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때부터 사전교육을 하고, 초중고교에서는 학기별로 1회 이상 학..
고려대·연세대 등 12개 대학생들 `디도스 사태' 시국선언고려대, 연세대 등 12개 대학 학생들이 5일 공동 시국선언을 했다. 최근 서울대와 고려대, 카이스트 학생들이 지난해 10.26 재보궐선거 당일 발생한 디도스 공격 사태에 대해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시국선언을 한 ..
과천정부청사 한때 정전… "처음 생긴 일"5일 오전 과천정부청사가 한때 정전돼 공무원과 기타 업무 관계자들이 유·무선 인터넷 단절과 인트라넷 마비, 일부 전화의 불통으로 불편을 겪었다. 예고 없는 정전 사례는 처음 있는 일이라 공무원들은 순간적인 혼란에 빠..
대전서 정체불명 '굉음' 발생… 네티즌도 들썩대전에서 정체불명의 '굉음'이 발생했다. 관련 당국은 진상 파악에 나섰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 4일 오후 7시15분경 대전 서구지역에서 폭발음과 비슷한 '쾅'하는 소리와 함께 진동이 느껴질 정도의 순간..
`전력 비상'에 중앙공무원 2주간 정시 '칼'퇴근 추진겨울철 전력 비상으로 인해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정부 공무원들이 당분간 `칼퇴근'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재완 기재부 장관은 4일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기재부 전 직원은 정시에 퇴근하겠다"고 밝히고, 다..
서울시내에도 좌석형 간선급행 버스 생긴다서울시내에도 경기도와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와 같은 좌석형 급행 간선 버스가 생긴다. 또 모든 지하철역에서 버스 정류소까지의 환승 거리가 100m 이내로 단축된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2012~2..
왕따 학교만의 문제 아냐… 직장인 45% "회사 내 '왕따' 있어"미성숙한 초·중·고등학생들이 있는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집단인 회사에서도 '왕따' 현상이 자주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나 사회, 아이나 청소년, 어른 할 것 없이 우리 사회가 왕따 문화에 깊이 병..
여권 신청 시 사진 무료로 찍어준다… 사진 안 찍어가도 돼앞으로 여권을 발급 받기 위해 여권용 사진을 따로 찍어가지 않아도 되게 됐다. 여권을 신청할 때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행정안전부는 3일 여권용 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사진이 법정 요건에..
만 18세 미만자에게 국제결혼중개 금지올 하반기부터 만 18세 미만자에 대한 국제결혼 중개행위와 단체맞선 및 맞선을 위한 집단기숙이 금지된다. 여성가족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결혼 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법률안이 지난해 12월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