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4호선서 인분추정 오물 두 차례 발견 '소동'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 안에서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물이 두 차례나 발견돼 운행 중 청소원이 투입돼 이를 치우는 소동이 빚어졌다. 열차 내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오물을 버린 사람은 파악할 수 없는 상황..
서울에 2년 이상 주소지 둔 대학생에 학자금 이자 지원내년부터 2년 이상 서울시에 주소지를 둔 대학생은 학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시의회는 19일 본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서울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수정안'을 통과시켰다. ..
교과부, 사립유치원 내년 교육비 인상실태 전수 조사 나서교육과학기술부와 16개 시도 교육청이 전국 사립유치원의 교육비 현황에 대한 전수 조사에 나섰다. 이는 내년 `5세 누리과정' 도입으로 정부에 의해 모든 만 5세 아동에게 월 20만원이 지원되자 일부 유치원이 지원금 ..
서부간선도로 철산대교→금천IC 구간 3차선 확장상습정체 구간인 서부간선도로 철산대교에서 금천IC 구간의 통행속도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내년 상반기에 서부간선도로 상습정체 구간인 철산대교에서 금천IC까지 1.2km 구간의 차로를 기존 2차선에서 ..
[2011사회조사] 가구주 68% "건강보험료 부담돼"가구주 10명 가운데 7명은 건강보험료 납부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생활 여건이 좋아진 사람과 나빠진 사람은 각각 30.9%와 29.0%로 비슷했다. 그러나 생활 여건이 좋아졌다고 한 사람은 줄어든 반면 ..
모범납세자, 철도 이용요금 15% 할인받는다내년부터 모범납세자들은 철도 이용요금을 15%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국세청과 한국철도공사는 모범납세자 등에게 철도이용요금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 할인혜택은 내년 1월부터 모범납세자..
유령회사 차려놓고 '햇살론' 등 서민정책자금 사기대출한 일당 구속기소유령회사를 차려놓고 '햇살론' 등 서민정책금융자금을 불법으로 대출받은 일당이 구속기소됐다. 서민금융 정책자금은 신용이 부족해 제2금융권에서 생활비나 사업자금을 대출받아 쓰는 서민과 중소기업에게 정책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검찰, 최태원 SK회장 소환 일정 또 연기SK그룹 총수 일가의 횡령 및 선물투자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이중희 부장검사)는 이번 주초로 예고됐던 최태원(51) SK그룹 회장의 소환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 회장..
'심사개입 해임 부당' 조희문 전 영진위장, 항소심도 패소독립영화 제작지원사업 심사에 개입했다는 이유로 해임된 것이 부당하다며 소송을 낸 조희문 전 영화진흥위원장이 항소심에서도 패소했다. 서울고법 행정2부(김창보 부장판사)는 13일 조희문 전 영화진흥위원장이 해임처분 취소..
교과부, 초중고 홈피에 한미 FTA 홍보 요청 '논란'교육과학기술부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홈페이지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홍보하는 내용의 배너(띠 광고)를 달라고 요청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교과부와 시도 교육청에 따르면, 교과부는 지난 9일 `한미 F..
피죤 청부폭행 맡았던 폭력조직 행동대원 숨진채 발견피죤의 창업주 이윤재(77) 회장으로부터 3억원을 받고 이 회사의 전 사장 이은욱(55)씨를 청부 폭행했던 폭력조직 무등산파 행동대원 오모(40)씨가 13일 경기도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오씨는 청부폭행..
3천만원 이상 지방세 체납자 1만1천822명 명단 공개재산세 등 지방세를 3천만원 이상 체납한 고액·상습 체납자 1만1천여명의 명단이 전국적으로 동시에 공개됐다. 올해부터 공개 기준이 체납액 1억원 이상에서 3천만원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공개 대상이 지난해(3천19명)보..
불법조업 중국어선 나포 중 해경 1명 사망서해상에서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어선에 대한 나포작전을 벌이다 해양경찰관 2명이 중국 선원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고 사고가 일어났다.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모(41) 경장 등 특공대원 2..
"돈 많은 고학력 미혼남성, 솔로 확률 낮아… 이성교제에 남자 돈·학력 영향 크네"미혼남녀 2명 중 1명은 현재 이성교제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가운데, 소득과 학력수준이 높을수록 이성교제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 11월1일부터 15일가지 20∼39세 미혼남녀 97..
코레일공항철도, 개통 이후 최악 사고에 '당혹'코레일공항철도가 공항철도 개통 이후 최악의 사고가 발생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코레일공항철도는 9일 0시31분께 계양역 인근에서 선로 동결방지 작업을 벌이던 근로자 5명이 숨지자 곧바로 인천시 서구 검암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