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최태원 SK회장 내주 초 소환

SK그룹 총수 일가의 횡령 및 선물투자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이중희 부장검사)는 최태원(51) SK그룹 회장을 다음 주초 소환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최재원 부회장에 대한 두 차..
이미지

무역 1조 달러 달성 기념하는 '무역대로' 생겨

무역 1조 달러 달성을 기념하는 '무역대로'가 생겼다. 한국무역협회(무협)는 7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아셈타워 앞에서 무역 1조 달러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영동대로 무역센터 구간을 '무역대로'로 명명하는 기념식을 ..

내년 학생 오케스트라 150개 초중고교로 확대 운영

교육과학기술부는 문화예술 소외지역의 학교와 지역사회를 거점으로 초중고 65개교에서 운영해오던 학생 오케스트라를 내년에는 85개교 더 늘려 총 150개 학교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교과부..

학원차 운전자 안전소홀시 과태료 최고 20만원

학원차 등 어린이 통학차량의 운전자가 어린이의 안전을 살피지 않을 경우 최고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통학차량에 실외 광곽후사경 부착을 의무화해 어린이의 옷자락 등이 차문에 끼어 차량에 끌려가는 사고가 발생..

지하철 스크린도어 업자 120억대 사기로 구속

지하철 관련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한동영)는 지하철 1∼4호선 스크린도어 설치업체인 S산업 윤모 대표를 120억원대 횡령 혐의로 최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검찰은 최근 지하철역 상..

중국산 소금 60여t 포대갈이로 국내산 천일염 둔갑

김장철을 맞아 폭등한 소금값이 떨어질 줄 모르면서 중국산 소금을 국내산 천일염으로 포대만 바꾸어서 파는 소금 포대갈이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중국산 소금 60여t을 포대 갈이를 통해 국산 천일염으로 ..

울산석유화학공단 일대 16분간 정전 사고

울산석유화학공단 일대가 16분간 정전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6일 한국전력 울산지점에 따르면, 울산시 남구 용연변전소에 이상이 생겨 이날 오후 1시59분 정전이 일어났다. 2시15분에 복구해 현재는 전기가 제대로 공급..

계수대로 연결로 등 광역도로 3곳 연내 개통

국토해양부는 서울 오류동과 경기도 시흥 계수동을 연결하는 계수대로 연결로와 인천 서운동~부천 삼정동을 잇는 광역도로, 경남 김해시 부원동~부산 강서구 가락동을 연결하는 광역도로 등 광역도로 사업 3개가 연내 완공돼 ..

"연말정산 자녀공제 고연봉 배우자에 몰아줘야 유리"

자녀가 둘 이상인 맞벌이 부부는 연말정산 때 연봉이 높은 배우자 쪽으로 자녀 기본공제를 몰아주는 것이 유리하다는 조언이 나왔다. 한국납세자연맹은 5일 발표한 '2011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과 절세전략' 보도자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