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기요금 산정기준 내달부터 바뀐다

한전 전기공급 약관 개정으로 고압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고객의 기본요금 등 전기 요금 산정방식이 내달부터 바뀐다. 29일 지식경제부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에 따르면, 개정된 전기공급 약관이 내달 1일부터 적용됨에 따..

케이블 TV SO, 결국 지상파 HD 재송신 중단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이 결국 예고한대로 지상파 디지털방송의 재송신 송출을 중단했다. 이에 따라 400만 가구에 이르는 디지털케이블TV 가입자가 이전의 고화질(HD)보다 화질이 떨어지는 표준화질(SD)..

인천경제청-LH 갈등으로 청라지구 지하차도 개통 지연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지구를 관통하는 지하차도의 개통이 2개월째 지연되면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운영비 부담주체와 인수시기 등을 둘러싼 LH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다툼이 계속되고 때문이다. 인천시 경서동 청..

필리핀서 피랍된 한국인 3명 중 1명 석방돼

지난달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된 한국인 광산업자 3명 가운데 1명이 풀려났다. 25일 현지 라디오방송은 필리핀 현지 경찰 책임자의 말을 인용, 납치범들이 24일 오후 9시35분경 최모씨를 풀..

정부, 행정 수수료 337건 인하여부 검토

수수료 인하 바람이 정부에도 불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행정 수수료 337건에 대해 인하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인하율을 결정하기 위해 원가 분석에 들어갔다. 행정 수수료 인하는 이명박 대통령이 ..

부산저축은행 억대 뇌물 금감원 부국장급 간부 징역6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이원범 부장판사)는 24일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1억여원의 뇌물을 받고 부실을 은폐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로 구속기소된 이자극 금융감독원 부국장급 검사역에게 징역 6년과 벌금 ..

감사원, `용처 불명' 예산 편성 지자체 적발

전라북도와 경상남도 등 전국 10개 지방자치단체가 각종 명목으로 용처 불명의 편법 `쌈짓돈 예산'을 편성해 사용하다 감사원 감사에 적발된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감사원이 지난 4∼6월 전국 49개 광역ㆍ기초자치단체..

경기도 버스요금 26일부터 인상

경기도내 시내버스 요금이 26일부터 인상된다. 경기도는 오는 26일 오전 3시부터 버스카드 기준으로 일반형버스는 900원에서 1000원으로 100원 인상된다고 23일 밝혔다. 좌석형 버스와 직행좌석형 버스는 1500..

직장인 91.7%, "올해 휴가 다 사용 못해"

직장인들 대부분이 올해 연차휴가를 모두 사용하지 못했지만 남은 휴가를 거의 사용하지 않을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직장인 3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무려 ..

코레일, KTX 이어 새마을·무궁화호에도 수유실 만든다

KTX에 이어 새마을호와 무궁화호에도 수유실이 만들어진다. 코레일은 새마을ㆍ무궁화호에도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수유실을 만든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23일부터 기존 KTX를 포함한 모든 여객열차에 수유실을 ..

김해공항, 지방공항 최초로 '무인 출입국심사' 운영

김해출입국관리사무소는 김해공항 이용 승객의 출입국심사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방공항 최초로 입·출국심사현장에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08년 6월 인천공항에서 시범실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