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담임목사 살해한 정신지체장애 40대 붙잡아

자신이 다니는 교회의 담임목사를 칼로 살해하고 달아난 혐의(살인)로 송모(41)씨가 붙잡혔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송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정신지체장애 2급인 송씨는 지난 11일 오..

경북 청송 구제역 의심돼지 ‘음성’ 판정

경북 청송군의 한 돼지사육농가에서 신고된 구제역 의심신고에 대해 검역당국이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음성 판정이 나 구제역에 걸린 것이 아닌 것으로 판정났다. 16일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 따르면, 지난 15일 신고 접수..

경찰, 한국 모토로라 영업비밀 유출 의혹 수사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휴대전화 제조업체 한국 모토로라의 영업비밀이 경쟁업체에 유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초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H사와 A사 사무실을 압..

폭등한 소금값으로 김장철 앞두고 '포대갈이' 기승

국내산 소금 가격이 폭등한 상태에서 김장철이 다가오자 값싼 중국·베트남산 소금을 포대만 바꿔 비싼 국내산으로 속여 파는 속칭 '포대갈이'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국내산 소금과 가격이 거의 3~4배 차이가 ..

배추김치·고춧가루·쌀 원산지 표시 위반 급증

올해 들어 값싼 중국산 배추김치를 국내산으로 속여 팔거나 배추김치에 들어간 중국산 고춧가루를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해 판매하다 적발된 사례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주식투자 손해 본 투자회사 대표 숨진 채 발견

이탈리아 10년 만기 국채 이자가 7%로 급등하는 등 이탈리아발 악재로 인해 코스피가 폭락한 10일 '주가 폭락'을 비관한 투자회사 대표가 숨진 채 발견이 됐다. 10일 오후 5시30분경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