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AIST "'나는 꼼수다' 공연, 대관 허락 안했다"

KAIST는 최근 일부 매체가 팟캐스트 방송인 '나는 꼼수다'의 대전 공연이 KAIST에서 열린다고 보도하고 있는 것과 관련, 7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관을 허락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KAIST는 "외부인 및 외..

국제거래로 富 편법승계한 기업인 무더기 적발

국제거래를 이용해 편법으로 부를 대물림한 중견기업 대표 등이 무더기로 국세청에 적발됐다. 국세청이 변칙적인 국제거래를 통한 세금없는 부의 세습을 집중적으로 조사해 대거 적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세청은 조세피난..

직장인 27.7% "개인정보 유출로 피해봐"

직장인 100명 가운데 28명 가량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해서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가국내 기업 461개사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개인 정보 유출 피해 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국토부, 인천 서창~장수 고속도로 2016년 개통 추진

서울외곽순환도로 장수 분기점과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 분기점 3.52㎞ 구간을 잇는 고속도로 건설이 추진된다. 이를 위해 국토해양부는 오는 9일 오전 10시30분 인천시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서창~장수고속도로 주민설명..
이미지

오리∼수원 복선전철 '죽전∼기흥 구간' 12월 개통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분당선 오리∼수원 복선전철 미개통 구간(죽전∼수원 17.7km) 중 죽전∼기흥 구간 5.1km를 오는 12월 우선 개통한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현재 이 구간의 모든 공사를 마치고 합동 시운전을 ..

영종하늘도시에 세계적 수준 복합리조트 조성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하늘도시에 총 사업비 4조5천억 원(약 40억불) 규모의 복합리조트가 외자 유치를 통해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일본에 본사를 둔 오카다 홀딩스 코리아(Okada Hol..
이미지

특허심판원장에 황우택씨 임명

특허청은 신임 특허심판원장에 황우택(黃宇澤ㆍ54) 특허심판원 수석심판장이 임명됐다고 1일 밝혔다. 황 신임 원장은 전북 정읍 출신으로, 1983년 5급 특채(특허청 사무관)로 공직을 시작해 상공부, 특허청 금속심사담..

특허고객상담센터 이용고객 500만명 돌파

특허고객상담센터(☎1544-8080)가 서비스 개시 9년 7개월여 만에 이용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 31일 특허청에 따르면, 특허고객상담센터는 2002년 3월 20일 24명의 상담사로 운영에 들어가 현재 48명의..

순천-광양 국도 2호선 우회도로 신설

그동안 상습 정체와 잦은 교통사고로 주민들의 민원이 계속됐던 '순천-광양' 국도 2호선이 새롭게 신설된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31일 '순천-광양 국도 우회도로 개설공사' 시행을 위한 사업시행자 선정 절차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