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천 지하철, 다중이용 공공시설 최초 녹색기술 인증 획득

인천광역시 산하 인천메트로가 전력 사용량을 대폭 줄인 환기 시스템으로 다중이용 공공시설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인천광역시 산하 인천메트로가 지하철 역사의 실내 공기질 개선 및 환기를 위해..

환경예산 최초로 5조 돌파... 수질개선에 집중 투자

환경부의 내년 예산이 사상 처음 5조원을 돌파했다. 이 가운데 2조원 이상은 깨끗하고 건강한 물환경 조성을 위해 수질ㆍ수생태계 회복에 투자된다. 환경부는 2012년도 예산은 맑은 물, 녹색성장 등 미래 환경가치를 실..

"배우자로 남자는 교사·여자는 공무원 원해"

배우자로 남성은 교사, 여성은 공무원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미혼 직장인 남녀 617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배우자의 직업은 교사(26.3%)였..

대학생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안철수·스티브 잡스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안철수 교수와 스티브 잡스 애플 공동 창업자 및 전 최고경영자(CEO)가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과 인터넷포털 캠퍼스라이프는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2,18..

GTX, 이르면 2013년 착공 전망

장거리 통근자들이 고대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정부고시 민자사업으로 추진돼 이르면 2013년 착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당초 경기도와 김문수 지사가 계획했던 'GTX 2012년 착공, 2016년 완..

전국 농축수산물 브랜드 5천291개... 미등록 브랜드 많아

지방자치단체 및 생산자조직 등이 개발한 전국의 등록 및 미등록 농축수산물 브랜드가 5천300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등록브랜드보다 미등록브랜드가 1100개 가량 더 많아, 미등록브랜드의 브랜드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11일부터 한달간 특별단속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농장과 유통업체에 대한 대대적인 특별단속이 1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품관원)은 전국에서 100여명의 조사원을 투입해 학교급식 친..

버스·지하철 요금 이어 도시가스 요금도 5.3% 인상

버스, 지하철 등 교통요금이 인상될 예정인 가운데 도시가스 요금도 인상될 예정이라 고물가에 시달리는 서민들의 주머니가 더 팍팍해지게 됐다. 지식경제부는 이날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5.3% 인상한다고 지난 9일 밝..

"복지사업 관련 신용카드 150만장이나 발급"

복지사업을 위한 카드 발급이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추미애(민주당) 의원은 7일 "보육료 지원용 88만장, 임신부 지원용 52만장, 국민연금 수급자 신용카드 4만2천장 등 복지사업 관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