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할리우드 배우 노조

할리우드 배우 노조 파업 종료, 이유와 내용은

할리우드 파업 종료 소식이 전해졌다. 9일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 보도에 따르면, 할리우드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은 "118일간의 파업을 끝내는 영화·TV 제작자연맹(AMPTP)과의 잠정 합의를..
가습기살균제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손해배상 책임 인정됐다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손해배상 책임이 처음으로 인정돼, 향후 피해자들의 배상 청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9일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인 김모 씨가 제조·판매사인 옥시레킷벤키저(옥시)..
MBC 라디오 개편

MBC 라디오 개편 20일부터

MBC 라디오가 오는 20일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 9일 MBC에 따르면, 먼저 표준FM은 오전11시에 방송되던 <박정호의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를 저녁 8시로 이동하고 저녁 9시에는 스포츠 프로그램 <정영한의 ..
추신수

추신수 기부금 전달 '행복 랜딩 캠페인'

순직 경찰∙소방 공무원 가족과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위해 추신수가 기부금을 전달했다. 9일 프로야구 SSG는 "추신수가 전날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행복 랜딩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알렸다. 추신수는 ..
이정일 변호사가 제조·판매사인 옥시와 납품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상고심 판결과 관련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법, 가습기살균제 제조사 피해자에 위자료 500만원

가습기살균제 제조사가 피해자에게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고 본 하급심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됐다. 가습기살균제 제조·판매업자의 민사 배상책임을 대법원이 처음으로 인정한 결과여서 향후 피해자들의 배상 청구가 이어질 것으..
지하철 운행조정

서울 지하철 경고파업 시작, 영향은

서울 지하철 경고파업이 시작됨에 따라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민주노총 소속 서울교통공사노조는 전날 임금·단체협약 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이날 주간근무(오전 9시)부터 10일 야간근무(오후 6시) 전까지 파..
스티로폼 부표

13일부터 양식장 스티로폼 부표 금지

양식장 스티로폼 부표 사용이 금지된다. 9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스티로폼(발포폴리스티렌)이 포함된 부표의 신규 설치가 오는 13일부터 모든 양식 어장에서 전면 금지된다. 개정된 어장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김, 굴 ..
영국 찰스3세 국왕

영국 찰스 3세 '킹스 스피치' 의미는

영국 찰스3세 국왕의 '킹스 스피치'(King's speech)가 화제가 되고 있다. 7일(현지시간) 찰스3세 국왕은 웨스트민스터 의회에서 킹스 스피치에 나섰다. 킹스 스피치란 영국 국왕이 의회 개회식에서 정부의 주..
KTX 빈대 예방 방역 강화

KTX 빈대 예방 방역 강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 빈대 예방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8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고속열차(KTX)를 시작으로 모든 열차에 질병관리청에서 권고한 물리적 방제(스팀청소·청소기 등)와 화학적 방제..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 인선 배경 설명하는 김대기 비서실장

새 대법원장 후보에 조희대 전 대법관 지명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차기 대법원장 후보자로 조희대 전 대법관(66·사법연수원 13기)을 지명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조희대 지명자는 27년 동안 전국 각지 법원에서 판사로 재..
이동통신사 대리점

5G폰 LTE 가입 연내 될까

5G폰 LTE 가입이 언제부터 가능해질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비 부담 완화 방안'을 발표했다. 방안을 보면 단말기 종류에 따라 특정 요금제 가입을 강제하는 제한 조치가 이달부터..
경부고속도로 5중 추돌 사고

경부고속도로 5중 추돌, 무슨 일

경부고속도로 5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8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7일 오후 8시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죽전휴게소 부근에서 전세버스 등 버스 4대와 승합차 1대 등 차량 5대가 얽힌 ..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

포르투갈 총리 사임, 이유는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가 사임 발표를 했다. 8일 로이터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코스타 총리는 7일(힌지시간) 마르셀루 헤벨루 드 소자 대통령을 만나고 나온 뒤 대국민 연설을 통해 사임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