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교육부 전국 40개 의과대학, 4월 중 수업 재개 추진 발표

40개 의대 중 16개교 수업…23개교 이달 안에 수업 재개

집단 유급 '마지노선'이 임박하면서 전국 40개 의과대학 가운데 16개교가 수업을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나머지 23개교도 이달 안에 수업을 시작할 계획으로 파악되면서 대부분의 의대가 이달 중 수업을 본격적으로 재..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지역농협 금융사고…고객 돈 무단 인출

충북의 한 지역농협에서 금융사고가 발생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해당 지역농협 직원 A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2월까지 고객의 정기예금 통장에서 여러 차례 돈을 인출해 사용했다. A씨가 빼돌린 금액은 1억원..
일본 규슈 지진

일본 규슈 지진…미야자키현서 흔들림 감지

일본 규슈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25분쯤 일본 규슈 남부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미야자키현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 대부분이 공포를 ..
장신구 발암물질 검출 목록

장신구 발암물질 검출…중국 해외직구 플랫폼 주의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장신구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인천본부세관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판매하는 장신구 404개 제품 중 96개(24%)에서 기준치 최소 10배에서 70..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정부, 2천명증원 의료계 논의로 도출

정부가 '2천명 의대 증원'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도, 의료계가 대안을 제시하면 열린 자세로 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8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의대..
양현종

양현종 1만 타자 상대…14년만의 기록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양현종이 1만 타자 상대 기록을 달성했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왼손 투수 양현종(36)은 7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전에 선발 ..
2024 대구마라톤대회

2024 대구마라톤대회 우승 기록 2시간7분4초

세계 최고 우승 상금이 걸린 2024 대구마라톤대회가 막을 내렸다. 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17개국 160여명의 정상급 엘리트 선수와 55개국 2만80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 시민 등 역대 최대..
류현진

고척돔 연속 매진…한화 관중몰이

서울 고척돔이 연속 매진 기록을 세웠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7일 2024 KBO리그 키움과 한화의 경기 입장권 1만6000장이 모두 팔렸다. 고척스카이돔은 키움과 한화의 3연전이 열린 사흘 내내 만원 관중을 ..
고(故) 배우 송민형

故송민형 발인…향년 70세

고(故) 배우 송민형의 발인 소식이 전해졌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배우 송민형(본명 송귀현)의 발인이 이날 오전 6시에 진행됐다.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고인은 최근 담낭암으로 수술받고 투병하다가 지난 3일..
고창 운곡습지

전북 고창, 이달의 생태관광지 선정

환경부가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고창을 선정했다. 5일 환경부는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전북 고창 ‘고인돌 · 운곡습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자연환경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하여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
외교부

정부 "한중일 정상회의 서울 개최 일자 3국간 협의 중"

4년여간 중단됐던 한중일 정상회의 차기 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하는 일정을 3국이 협의 중이라고 정부가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5일 "현재 서울에서의 정상회의 개최 일자를 3국 간 협의 중이며, 구체 일자는 정해지는 ..
의료계

대통령-전공의 만남에도 의정갈등 '평행선'

윤석열 대통령과 전공의 대표 간 만남이 서로 간의 의견 차이만 확인한 채 허무하게 끝나면서 의정(醫政) 갈등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5일 대통령실과 의료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