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독감 유행주의보

독감 유행주의보 '또'…이유는

독감 유행주의보가 새로 발령됨에 따라, 유행이 만 1년을 넘기게 됐다. 15일 질병관리청은 올해 독감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지난해 9월 16일 발령한 유행주의보 해제 없이 2023∼2024절기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
교육위, 교권보호 4법 의결

교육위, '교권회복 4법' 의결…21일 본회의서 통과 전망

교사의 정당한 교육 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이른바 '교권회복 4법'이 15일 국회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교육위 소속 여야 의원들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
리비아 대홍수

리비아 대홍수 사망자 2만명대 우려 현실화되나

리비아 대홍수 사망자 수가 계속 늘고 있다. 15일 AP 통신 보도에 따르면, 리비아 적신월사는 리비아 동부 지중해 연안도시 데르나의 대홍수로 인한 사망자 수가 1만1300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 데르나에서는 ..
실손보험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논란, 정부 "법적 문제없어"

우리나라 국민 4천만명가량이 가입한 실손보험의 청구를 간소화해 편의를 도모하려는 법안이 국회에서 제동이 걸린 가운데 정부가 법적인 문제가 없다며 금융소비자를 위해 꼭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병원의 환자..
최태욱 전 축구대표팀 코치

최태욱 전 축구 국가대표팀 코치 재판행

최태욱 전 축구 국가대표팀 코치가 입단 비리에 연루돼 재판을 받게 됐다. 최 전 코치는 2002 한·일 월드컵의 4강 신화를 함께한 멤버이며, 2018년 파울루 벤투 전 국가대표팀 감독을 보좌하는 대표팀 코치로 선임..
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

김행 장관 후보자 "여가부, 드라마틱하게 엑시트"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여가부 존폐와 관련 "드라마틱하게 엑시트(exit)하겠다"라며 폐지 방침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차려진 인사청문..
리비아 대홍수

리비아 대홍수 피해 어느정도?…폭우로 댐 붕괴

리비아 대홍수 피해 추산치가 계속 커지고 있다. 14일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리비아 내무부는 동북부 항구도시 데르나에서 시신 3200구를 수습했고 이 중 1100구는 신원이 파악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즉 대홍..
검찰

'대장동 허위 보도 의혹' 뉴스타파·JTBC 압수수색

지난 대선 국면에서 이뤄진 대장동 사건 관련 허위 보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4일 뉴스타파와 JTBC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대선개입 여론조작 사건' 특별수사팀(팀장 강백신 반부패수사3부장)은..
애플 어댑터

애플 어댑터 출시, SNS서는 불만 속출

애플 어댑터 출시 소식을 접한 사용자들이 SNS에서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13일 애플은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USB-C-라이트닝(Lightning) 어댑터 판매를 시작했다. 유럽연합(EU)에서 내년부터 유럽에서 판..
한국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전 이사장

국가자격시험 답안지 파쇄 사고, 이유는

국가자격시험 답안지 파쇄 사고를 일으킨 한국산업인력공단 감사 결과가 나왔다. 12일 고용노동부는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을 5월22일부터 7월19일까지 특정 감사했으며, 국가자격시험 답안지 파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