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보이스피싱 피해

경찰, 7월까지 피싱 특별단속

피싱범죄에 대해 경찰이 특별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4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5개월간 피싱 범죄에 이용되는 8개 주요 범행 수단에 대한 집중 차단과 범죄조직을 운영하거나 범행에 가담한 조직원에..
조규홍 장관

정부 "불법 집단행동 오늘부터 법 따라 조치"

정부가 전공의 집단행동에 대해 법에 따라 조치하겠다는 원칙에 변함이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불법적인 집단행동에 대한 정부의 대..
지난해 3·1절 도심 집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3·1절 서울 도심 대규모 집회…보신각에선 타종행사

3·1절인 1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와 문화 행사가 연달아 열린다. 경찰에 따르면 자유통일당은 이날 오후 1∼5시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자유통일을 위한 천만조직 국민대회'를 연다.같은 시각 한국교회보..
총선 선거구

비례 1석 줄여 전북 10석 유지…총선 선거구 확정

여야는 2월 임시국회에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29일 오후 본회의에서 4·10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획정안 표결과 '쌍특검법' 재표결을 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김진표 국..
헌법재판소

태아 성감별 금지 효력 상실

태아 성감별 금지법이 효력을 상실했다. 헌법재판소는 28일 태아 성감별을 금지한 현행 의료법 20조 2항에 대해 재판고나 6대3 의견으로 위헌 결정을 내렸다. 현행 의료법은 의료인이 임신 32주 이전에 태아의 성별을..
여야 원내대표

국회 본회의, 선거구 획정·쌍특검 재표결 무산될 듯

국회는 29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수출입은행법 개정안과 주택법 개정안 등을 상정·표결한다. 수출입은행법 개정안은 수은의 법정자본금 한도를 15조원에서 25조원으로 늘려 한국산 무기 구매 대금을 추가로 대출해줄 수 있..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담합 업체 임원들 집행유예

아이스크림 담합 업체들의 임원들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28일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빙그레·롯데푸드·롯데제과·해태제과 임원들에..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지정 결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지정 결과가 발표됐다. 28일 교육부와 지방시대위원회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1차 지정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은 교육정책과 지역정책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지..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사고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5명 사상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55분쯤 부산 강서구 남해고속도 제2지선 가락 나들목 1㎞ 앞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