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웨덴-헝가리 총리

스웨덴 나토 가입 사실상 확정

스웨덴의 나토 가입이 사실상 확정됐다. 27일 AFP 통신에 따르면, 헝가리 의회는 26일(현지시간)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비준안을 가결했다. 앞서 스웨덴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중대본 회의 주재하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정부 "미복귀자 사법처리"…의료사고특례법 속도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7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전공의 수 기준 51∼100위 50개 수련병원을 대상으로 한 현장점검을 이번 주 안으로 완료해 근무지 이탈자를 확인할..
해상면세유 급유대행업체 조사

국세청, 해상면세유 불법유통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해상면세유 불법유통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26일 국세청은 고유황 해상유 등을 불법 유통하여 부가가치세와 교통세 등 세금을 탈루하고,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총 20개 업체에 대해 전국 동시 조사를 착수했다고 ..
준공영제 노선

준공영제 노선 순차 운행…안성-강남역 29일부터

안성·평택·의정부·고양·남양주 5개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이 운행될 예정이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수도권 외곽에서 출발해 서울 주요지역으로 향하는 5개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이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운행된다..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전국 군사시설보호구역 1억300만평 해제"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전국 군사시설보호구역 가운데 1억300만 평 규모의 땅을 보호구역에서 해제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충남 서산 비행장에서 '미래산업으로 민생 활력 넘치는 충남'을 주제로 15번째..
대학 천원 아침밥 사업

대학 천원 아침밥 43곳 늘어난다

대학 천원 아침밥 사업이 올해 확대된다. 2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은 작년보다 43곳 늘어 총 186곳이 됐다. 천원의 아침밥은 청년층의 아침 식사 결식률을 낮추고 쌀 소..
경부고속도로 사고 현장

경부고속도로 사고, 15명 사상

경부고속도로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을 당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5일 오후 4시9분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을 달리던 25톤 화물트레일러의 뒤편 타이어 1개가 빠..
선거구 확정 권고 기한 지나

여야, 데드라인에도 '선거구 확정안' 협상 평행선

여야가 4·10 총선 선거구 획정안의 국회 처리 협상 '데드라인'인 26일에도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선거구획정위원회(획정위)가 국회에 제출한 획정안을 수정하려면 이날 오후까지 국회 정치..
이상민 행안부 장관

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 지나간 책임 묻지 않겠다"

정부가 집단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고 업무를 중단한 전공의들에게 복귀 마지노선을 29일로 제시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6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본부장 국무총리) 회의를 주재하며 집단행..
병원

정부, 초진환자·병원도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정부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전공의 집단사직이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그동안 비대면 진료가 원칙적으로 ..
부산 엘시티

부산 엘시티 낙하산 미국인 유튜버 출국했다

부산 엘시티 낙하산 점프로 물의를 빚은 미국인 유튜버가 이미 출국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해운대구 초고층빌딩인 엘시티 99층에서 낙하한 남성 2명 중 1명이 미국인 ..
한덕수 국무총리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 격상, 대책은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가 최고단계로 격상됐다. 23일 정부는 오전 8시부로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를 위기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범정부 총력 대응 체계에 돌입..
국민의힘

與 "악질적 미지급 양육비, 정부 먼저 지급·추후 추징"

국민의힘은 23일 고의로 양육비를 주지 않는 '배드파더스'에게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양육비를 선지급한 뒤 징수하도록 하겠다고 23일 공약했다. 이밖에도 복지급여,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등 한부모가정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