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한미일, 확장억제 관련 별도 협의 열려있어"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의를 앞둔 16일 "확장억제와 관련해 우리는 한국과 미국, 일본 사이 별도의 협의에 열려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
김관영 전북지사

여야, 16일 행안위 '김관영 전북지사 출석' 놓고 신경전

여야가 8월 임시국회 개원일인 오는 16일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여부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파행 사태 책임을 묻기 위해 대회 ..
윤석열 대통령

尹 "공산전체주의 맹종 반국가세력 활개"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공산 전체주의를 맹종하며 조작선동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사회를 교란하는 반국가세력들이 여전히 활개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기념식 경축..
코로나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 '푸른 다리 증후군' 발견

최근 영국에서 새로운 코로나 후유증이 발견돼 주목을 받고 있다. 마노 시반 영국 리즈대 재활의학과 교수와 나피 이프테카르 류머티즘·근골격의학연구소 교수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의학 학술지 란셋(The Lancet)..
경북 암사자 탈출 소동

경북 암사자 탈출에 관리문제 '도마'…갈비사자 논란도

경북 암사자 탈출 사건으로 민간 동물원과 사설농장에서의 동물 관리 부실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14일 경북 고령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덕곡면 옥계리 한 사설농장에서 기르던 암사자 1마리가 탈출했다가 농장 인..
전염병

중국 흑사병 확산 우려…3명 감염

중국에서 흑사병 환자가 나와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14일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네이멍구자치구(내몽골)에서 총 3명의 흑사병(페스트) 환자가 발생했다. 네이멍구자치구 시린궈러맹 쑤니터우기에서..
한덕수 총리

한총리 "잼버리가 남긴 과제 철저히 분석·성찰할 것"

한덕수 국무총리는 14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파행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이번 행사가 남겨준 우리들의 과제에 대해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철저히 분석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
보강 기둥 설치 중인 LH 아파트 지하주차장

LH, '철근 누락' 전관업체와 3년간 2300억원 수의계약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철근 누락' 아파트 단지 설계·감리에 참여한 전관 업체들과 3년간 2천335억원 규모의 수의계약을 맺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정하 의원이 LH에서 받..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성남 은행동 사건에 '칼부림' 우려 또 확산

경기도 성남시 은행동에서의 사망 사건이 '묻지마 칼부림'에 대한 우려를 키우고 있는 상황이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9일 밤 성남시 중원구 은행동 중부초등학교 인근에서 60대 여성이 목에 자상을 입고 심정지 ..
김기현 의원

與, 신혼부부 주거 특례대출 기준 상향 추진

국민의힘이 신혼부부에게 저금리로 주택 자금을 지원하는 특례대출 소득 기준을 상향하기로 했다. 맞벌이 신혼부부도 특례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신혼부부가 혼인신고를 하더라도 부부 각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