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력관리처 계통운영센터

전력수요 피크란? 넘어가면 어떻게 되나

올여름 최대 전력수요 피크가 예상됨에 따라, 비상 대응 체계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전날 최대 전력 수요는 역대 여름 중 가장 높은 93.6GW(기가와트)를 나타냈다. 산업부와 전력..
앤더슨과 라미레스의 주먹다짐

MLB 집단 징계, 무슨 일 있었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집단 징계 조치가 내려져 야구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8일(현지시간) MLB 사무국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경기에서 집단 난투극에 연루된 관계자 8명을 징계..
해상 기름 유출 방제작업

여수 해상 기름 660리터 유출…영향은

전남 여수시 해상에 기름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여수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40분쯤 오동도 북동쪽 약 1.8km 해상에서 800t급 급유선 A호 주변 해상에 기름이 유출돼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
잼버리 조기 철수

잼버리 조기 철수, 대책은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성범죄가 발생하는 등 각종 악재에 시달렸던 잼버리가 결국 조기 철수 결정을 맞았다. 7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8일 오전 10시부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들이 영지로부터 비상대..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

김은경 시누이 폭로에 정치권 또 논란

더불어민주당 김은경 혁신위원장 시누이의 주장이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자신을 김은경 혁신위원장의 시누이라고 밝힌 김모씨는 지난 5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명절은 커녕 자신의 남편 제사에도 한번 참석하지 않은..
코끼리

달성공원 코끼리 안타까운 폐사

대구 달성공원의 상징과 같던 코끼리 '복동이'가 폐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7일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에 따르면, 달성공원에서 사육 중인 수컷 아시아코끼리 ‘복동이’가 지난 4일 오후 6시경 50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
태풍 카눈 예상경로

태풍 카눈 예상경로 결국…수해 추가피해 우려

제6호 태풍 카눈이 결국 한반도를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카눈은 오는 10일 오전 3시 부산 남남서쪽 180km 해상까지 현재와 같은 '강'의 강도를 유지하면서 북상한 뒤 북북서진을 계속..
도로 주택가 침수

고성군 도로 주택가 침수…8일까지 주의

계속되는 폭염 가운데 강원 영동지역에는 폭우가 쏟아져 고성군의 도로와 주택가가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7일 강원소방본부에 따르면, 현재 접수된 비 피해 관련 접수는 37건에 이른다. 전날 오후 11시19분쯤 고성..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日, 이달 하순 오염수 방류할 듯 , 시기 결정은 언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해양 방류를 이르면 이달 하순 개시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요미우리신문과 아사히신문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세계 잼버리 중단 위기, 정상화 국면 전환

일부 참가국의 조기 퇴소 선언으로 파행 국면으로 치달았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정부의 총력 대응과 기업의 지원 덕에 안정세로 돌아섰다. 대다수 참가국이 정부의 개선 의지를 지지하며 잔류를 선택했고, 대..
소

도축장서 뛰쳐나온 소, 도심 도로 질주

소가 도축장에서 뛰쳐나와 도심으로 도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4일 광주 광산구에 따르면, 3일 오후 운수동의 한 도축업체에서 육우용 한우 1마리가 하역 과정 중 탈출했다. 이 소는 왕복 7차로인 도로를 달려 약 65..
남해고속도로 황산 누출

창원 황산 유출, 10시간 만에 수습

창원 황산 유출 사고가 약 10시간 만에 수습됐다. 4일 창원 소방에 따르면,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해고속도로 1지선 함안 방향 마산요금소 인근 200미터 지점에서 24톤 탱크로리 차량의 황산이 누출됐다...
케타민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과 케타민의 양면

최근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의 운전자가 '클럽 마약'으로 알려진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 인근에서 A(28)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