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권익위, 선관위 채용 전수조사

권익위 "선관위 '특혜 채용' 조사 오늘 착수, 단독 조사"

국민권익위원회는 1일 "선거관리위원회 채용 비리 의혹 관련 전수조사를 오늘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한 브리핑에서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권익위 채용비리통합..
노태악 선관위원장

선관위, '자녀채용' 수사의뢰…사무총장직 외부에 개방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간부 자녀 특혜채용 의혹 관련자에 대해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선관위는 5급 이상 전·현직 직원에 대한 전수조사에서는 기존 6건 외에 4건의 자녀 채용 사례를 추가 확인했으며, 앞으로 전 직원을..
윤석열 대통령

尹 "사회서비스에 경쟁 도입…복지사업은 통폐합"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사회보장 서비스 자체를 시장화·산업화하고 경쟁 체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재한 사회보장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일률적으로 돈을 나눠주면 그..
중대본

'굿바이 코로나' 내일부터 격리 의무 사라진다

내달 1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격리 의무와 동네 의원과 약국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진다. 정부는 6월 1일 0시를 기해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한다. 2020년 1..
''자녀 특혜채용' 선관위, 긴급회의

선관위 '자녀채용 의혹' 눈덩이…수사의뢰 가능성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간부들의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선관위 내부 전수조사 중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신우용 제주 상임위원 등 기존에 확인된 사례 외에 의심 사례가 추가로 확인되면서..
나로우주센터와 영상통화 하는 윤석열 대통령

尹 대통령 "우주강국 G7 정말 벅차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 3차 발사가 성공하자 "우리나라가 우주 강국 G7(주요 7개국)에 들어갔음을 선언하는 쾌거"라고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자체 제작한 위..
우주 강국 향한 누리호 3차 발사

누리호 첫 '실전발사' 성공…새 우주시대 열었다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가 25일 이뤄진 3차 발사에서 처음으로 실용급 위성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다. 첫 시도인 '실전 발사'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도 이른바 '뉴 스페이스'(민간 우주 개발) 시대의 서..
선관위 사무총장·사무차장, 자녀 특혜채용 의혹에 사퇴

'자녀 특혜채용 의혹' 선관위 사무총장·차장 자진사퇴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을 받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이 25일 전격적으로 동반 사퇴했다. 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자녀 특혜 의혹 대상이 되어 온 박 사무총장과 송 사무차장은 사무처..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요구안 야당 단독 의결

환노위서 野단독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의 본회의 직회부를 의결했다. 노란봉투법은 하도급 노동자에 대한 원청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고, 파업 노동자에 대한 ..
국무회의 주재하는 윤석열 대통령

尹 "공공질서 무너뜨린 민노총 집회 국민이 용납 어려워"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을 침해하고 공공질서를 무너뜨린 민노총(민주노총)의 집회 행태는 국민들께서 용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