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검찰, 송영길 경선캠프 관계자 추가 압수수색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일 송영길 전 대표 경선캠프 관계자들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이날 송 전 대표의 경선캠프 ..
박광온 의원

野 새원내대표 '친이낙연계' 박광온 선출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낙(친이낙연)계인 박광온 의원(3선·경기 수원정)이 선출됐다. 신임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재석 의원 169명 가운데 과반의 지지를 얻었다. 후보자들 득표수는 공개..
국회

野주도 '50억클럽·김여사 특검법' 패스트트랙 지정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의힘의 반발 속에 이른바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법안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이에 반발한 국민의힘은 반대 토론..
공동 기자회견에서 손잡은 한미 정상

한미정상 '워싱턴 선언', 대북 확장억제를 강화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하고 새로운 개념의 대북(對北) 확장억제 조치에 합의했다. '핵협의그룹(NCG) 창설'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워싱턴 선언'(Washington ..
윤석열 대통령

코닝 15억달러 추가투자, 대통령실 "총 59억달러 유치"

대통령실은 26일(현지시간)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를 계기로 코닝이 한국에 대해 15억 달러 추가 투자를 예고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최상목 경제수석은 이날 워싱턴 현지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이같이 전하면서 ..
당ㆍ정 전세사기대책 협의 결과 브리핑

전세사기 피해자 우선매수, 취득세 최대 100% 면제 검토

정부와 여당이 전세 사기 피해자가 현재 거주 중인 주택을 사들일 때 취득세를 최대 전액 면제해주는 방안을 검토한다. 24일 정부 당국과 국민의힘 등에 따르면 당정은 주택 우선매수권 행사를 희망하는 전세 사기 피해자에..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5박7일 국빈 방미, 한미동맹 강화 행보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낮 5박7일 간의 국빈 방미길에 오른다.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12년 만에 성사된 이번 국빈 방미를 통해 양국 관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방미에서 ..
한국카본 2공장 화재

밀양 한국카본 2공장 화재…인근 산림으로 불길 확산

경남 밀양 한국카본 2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산불로 커졌다. 21일 오전 5시쯤 경남 밀양시 한국카본 2공장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인접 소방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진화 중이다...
엠폭스(원숭이두창) 주의 안내문

국내 엠폭스 확산 우려, 대책은

최근에 국내에서 엠폭스(옛 명칭 원숭이두창)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 가능한 질환이라며, 과도한 불안감을 갖기보다는 예방수칙 준수와 의심증상 발생 시에 신속하게 신고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