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드래곤

지드래곤 공식입장, 마약혐의 부인

가수 지드래곤이 공식입장을 내고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하고 나섰다. 27일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은 변호인을 통해 공식 입장문을 내고 "우선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최근 언론..
혁신위원 인선 배경 기자회견 하는 인요한 혁신위원장.

與 오늘 '인요한 혁신위' 첫 회의, 쇄신 논의 시동

국민의힘 혁신위원회(위원장 인요한)는 27일 첫 회의를 열고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한다. 혁신위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만나 임명장 수여식과 상견례를 진행한다. 이번 혁신위는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소아과

필수의료 '분만·소아 수가' 대폭 인상, 3천억원 투입

필수의료 인프라 붕괴 위기를 막기 위해 정부가 연간 3천억원을 투입해 분만 수가(의료행위에 대한 대가)와 소아 진료 수가를 대폭 인상한다. 산부인과 폐업과 분만 기피를 막고자 분만 진료는 '지역수가', '안전수가',..
금동관음보살좌상

대법 금동관음보살좌상 일본 소유 인정, 이유는

대법원의 금동관음보살좌상 소유권 판결이 주목받고 있다. 26일 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서산 부석사가 국가를 상대로 낸 유체동산 인도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원심의 원고 패소 판결을 확정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AG 포상금 수여식

국민체육진흥공단 AG 포상금 수여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서 입상한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포상금을 수여했다. 25일 서울 송파구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포상금 수여식에는 구본길, 김정환(이상 펜싱), 우하람(수영),..
선감학원 유해발굴 현장

선감학원 유해발굴…인권유린의 현장

선감학원 유해발굴 현장이 공개됐다.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대규모 아동 인권 유린이 자행된 선감학원 암매장지에서는 피해 아동의 유해로 보이는 치아와 유품이 다수 발견됐다. 2기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김범수

금감원, 'SM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카카오엔터 檢송치

금융감독원이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법인 등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소환 조사를 받은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는 이번 검찰 송치 대상에서 빠지면서 이후 신병 처리 방..
지드래곤

지드래곤 마약 혐의 입건

그룹 빅뱅 출신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이 마약 투약 혐의로 형사 입건됐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권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경찰은 배우 이선균(4..
경기도 버스 노사협상 타결

경기 버스 전면파업 위기 가까스로 봉합

경기 버스 파업 철회 소식이 알려졌다. 노조가 사측과의 최종 조정회의에서 극적으로 합의해 예고했던 파업을 철회한 것이다. 25일 밤 경기도 내 52개 버스 업체 노조가 소속된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25일 밤 경기..
여의도 씽크홀

여의도 씽크홀 어디?…출퇴근 때였다면 '아찔'

서울 여의도에 씽크홀(땅꺼짐 사고)이 발생했다. 26일 영등포소방서와 영등포구청에 따르면, 25일 오전 11시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IFC몰 앞 도로 내 횡단보도를 잇는 교통섬에서 싱크홀이 발생했다. 가로 0.5..
충남 지진

충남 3.4 지진…집계된 피해 없어

충남에서 규모 3.4의 지진이 발생했다. 26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46분쯤 충남 공주시 남남서쪽 12㎞ 지역에서 규모 3.4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필요..
강원 양구 럼피스킨병 확진 축산농가

양구 럼피스킨병 확진…강원도까지 뚫려

강원도 양구에서도 럼피스킨병 확진 사례가 나왔다. 경기·충북·충남·인천 등 전국 곳곳에서 소 바이러스성 질병인 '럼피스킨병' 확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도까지 뚫리면서 이미 병이 전국으로 확산된 것이 아니냐는 우려..
럼피스킨병 백신 접종

럼피스킨병 백신 도입, 추가 접종 추진

방역 당국이 럼피스킨병 백신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했다. 25일 럼피스킨병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럼피스킨병 발병 상황을 조기에 안정시키기 위해 백신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백신 127만마리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