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약국 마스크 착용

실내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문답모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1단계가 시행되면서 필수시설을 제외한 모든 실내 시설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됐는데요. 아직은 이와 상관없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이들이 더 많아 보입니다. 홀가분한 기분이 들..
이주호 장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구축 계획 브리핑

정부 대학 예산 ‘2조+α, 2025년부터 지자체로 넘겨

교육부가 대학 재정지원 사업 예산 2조원 이상의 집행 권한을 2025년부터 지방자치단체로 넘긴다. 지자체가 주도권을 가지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 있는 지역 대학을 골라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특화 ..
한·미 국방장관회담 공동기자회견

한미, 北핵 고도화 반영 연합연습 확대

한미는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하고자 고도화된 북한 핵·미사일 위협과 변화된 안보 정세를 반영한 연합연습을 확대하고 확장억제 실행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적시적이고 조율된 미국 전략자산 전개가 이뤄지도록 긴밀히..
마스크 착용 관련 안내문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올 여름엔 자유로워질까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 2단계 중 1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일부 장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곳은 어디인지, 일상회복은 언제쯤 가능해질 것인지, 정기석 코로나19 특별대응..
정기석 코로나19 특별대응단장

코로나 격리기간 끝나고 출근한 직장동료 조심하세요

# 회사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던 직장인 A씨. 하지만 최근 결국 코로나19에 걸려 이유를 고심해 왔다는데. 그러던 중 격리기간이 끝난 후 출근한 직장 동료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대화를 나눴던..
층간소음 썸네일용

층간소음 법적기준 강화, 해결방안 될까

환경부가 층간소음에 대한 강화된 기준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야간에도 운영하고 직장 근처에서도 상담할 수 있도록 확대해서, 국민의 불편함을 줄이겠다고 밝혔는데요. 층간소음 해결방안이..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규확진자 1만9629명, 위중증 300명대

3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1만9629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3017만6646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h ..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규확진자 7416명, 작년 7월 이후 최소

30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7416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3015만7017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h f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