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속도로

올해부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이것 만은 꼭 알자'

올해부터 범칙금 범위 확대 등 각종 교통안전 법규가 달라지고 강화되면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운전자의 안전운전과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내용을 잘 숙지해야 한다. 안전한 ..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검찰,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 조사 돌입

17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에 대한 검찰 조사가 시작됐다. 태국에서 체포된 지 일주일만이다. 김 전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45분께 검찰 호송차를 타고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검 ..
윤석열 대통령

한-UAE정상 공동성명 채택, 300억달러 한국투자 명시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정상 간 공동성명이 채택됐다고 대통령실이 16일(현지시간) 밝혔다. 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이 지난 15..
한-UAE 확대회담 갖는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UAE대통령 정상회담, 37조원대 투자 예고

윤석열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한국에 300억 달러 규모 투자를 약속한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을 향해 "신뢰를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UAE) 국빈방문 중인 윤석..
이태원 참사

이태원 참사 원인은

159명의 희생자를 낸 이태원 참사 원인과 책임 규명에 나선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두 달여 만에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특수본은 이태원 참사 사흘 뒤인 지난해 11월 1일 501명 규모로 출범했습니다. 이..
코로나19 검사

중국발 입국자 코로나19 양성률 20% 육박

올해 들어 한주간 중국에서 입국한 사람 다섯 명 중 한 명은 코로나19에 걸린 채 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중국에 대한 방역 강화 조치 이후 지난 7일까지 중국발 입국자 수는 6396명..
인사말 하는 조현동 외교부 1차관

정부 "재단이 日기업 대신 판결금 지급 가능"

정부가 일본 기업의 배상 확정판결을 받은 국내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제3자로부터 판결금을 대신 변제받는 것이 가능하다며 향후 수령에 대해 동의를 구하겠다고 밝혔다.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하 재단)이 지급 주체가 ..
해양수산부

미국 인공위성 추락, 잔해물은 어디로

얼마전 한반도 인근 추락 가능성이 제기됐던 미국의 인공위성이 알래스카 인근 바다에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출 시 유의하라는 안전 안내 문자로 인해 당시 관심과 우려가 적지 않았는데요. 아직까지도 포털 상에서 ..
오스템임플란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2215억 횡령 前 오스템임플란트 직원 징역 35년

오스템임플란트에 근무하면서 회삿돈 2천215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직 재무팀장에게 징역 35년과 벌금 3천만원이 선고됐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4부(김동현 부장판사)는 11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
검사센터 들어가는 입국자들

방역강화 보복, 中 한국인 단기비자 전면 중단

중국이 한국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한국 국민에 대한 중국행 단기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했다. 주한중국대사관은 10일 소셜미디어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중국 국내 지시에 따라 오늘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