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발언하는 권성동 원내대표

與, 추석前 새 비대위 구성, '權 직대체제' 시한부 운영

법원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의 직무정지 결정으로 지도부 공백 사태를 맞은 국민의힘이 29일 추석 연휴 전까지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완료하기로 했다. 또, 새 비대위 출범 전까지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
K2 흑표 전차

K2전차·K-9자주포, 폴란드 1차 수출계약

한국산 '명품무기'를 유럽 국가 폴란드로 수출하는 본 계약이 체결됐다. 현대로템과 한화디펜스는 26일(현지시간) 폴란드 군비청과 K2 흑표 전차 및 K-9 자주포 수출을 위한 57억6천만 달러(약 7조6천780억원)..
송기헌 중앙위 부의장

'이재명 방탄' 논란 당헌, 재투표 끝 최종 의결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이재명 방탄용' 아니냐는 계파 간 논쟁을 불러일으킨 당헌 개정안이 26일 재투표 끝에 최종 확정됐다. 민주당은 이날 중앙위원회 온라인 투표 결과 '기소 시 당직 정지' 관련 규정 등이 포함된 당..
주호영 비대위원장

법원, 국민의힘 비대위 제동…주호영 직무집행 정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이준석 전 대표가 낸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사실상 받아들였다. 서울남부지법 민사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26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직무 집행을 본안..
수원지검, 수원고검

검찰, 횡령 혐의 쌍방울 세번째 압수수색

검찰이 횡령 등 혐의를 받는 쌍방울 그룹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와 공공수사부(정원두 부장검사)로 꾸려진 통합수사팀은 26일 횡령 및 배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
고령층

올 1분기 일자리 늘긴 했는데…절반은 60대 이상

올해 1분기에 늘어난 임금 근로 일자리 가운데 절반은 60대 이상 고령층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층 일자리는 특히 보건·사회복지 분야에서 큰 폭으로 늘었다. 2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1분기 임금 근로 ..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금융위기 재발 않도록 철저히 점검“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3고(高)' 현상과 관련, "금융위기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
한중수교

한중 수교 30년, "경제협력 확대하자" 한목소리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24일 열린 경제행사에서 양국이 한목소리로 경제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공급망 리스크와 인플레이션 등 글로벌 경제 위기 앞에서 양국이 상호신뢰와 긴밀한 경제협력을 바탕..
김혜경 '법인카드 의혹' 사건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김혜경 '법카 의혹'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더불어민주당 당권에 도전한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에 공개적으로 출석했다. 김씨는 이날 오후 1시 45분께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 피의자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