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불법 공매도 등 다중피해 불법행위 엄단"

윤석열 대통령은 8일 "불법 공매도, 불공정 거래 등 다중 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불법 행위를 철저히 감시하고 엄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순애 부총리 취임 34일만에 사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조정을 둘러싼 논란 속에 8일 결국 사퇴했다. 박 부총리는 이날 오후 5시30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부총리 겸 교..
윤석열 대통령

尹 "초심 지키겠다" 인적쇄신엔 "국민관점서 점검"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제가 국민들에게 해야 할 일은 국민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드는 것이라는 그런 생각을 휴가 기간에 더욱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첫 여름휴가 후..
회의장 나서는 서병수 상임전국위 의장

與상임전국위, '비상상황' 의결…비대위 전환 초읽기

국민의힘 상임전국위원회가 5일 현재의 당 상황을 '비상상황'으로 규정지으며 비상대책위원회로의 전환을 추인했다. 상임전국위가 이날 비대위 체제를 추인하면서 이 대표의 복귀는 사실상 불가능해졌다.오는 9일 전국위에서 당..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전이궤도 진입 성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5일 오전에 발사된 한국의 첫 달 궤도선 '다누리'가 이날 오후 2시 기준으로 달 전이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이 ..
한미국회의장

한미 의장, 북한 위협 우려…실질적 비핵화 노력 지원

김진표 국회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 회담을 시작했다. 한미 양국 국회의장은 4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하고 확장된 대북 억지력을 바탕으로 국제 협력 및 외교적 대화를 통해 실질..
케네디 스페이스센터 '다누리 발사장' 공개

한국 첫 달탐사선 '다누리' 내일 미국서 발사

한국의 첫 달 탐사선 '다누리'(KPLO·Korea Pathfinder Lunar Orbiter)가 내일 우주로 향한다. 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에 따르면 다누리는 한국시간 5..
박진 외교부 장관

한중일 외교수장 회동, 미중갈등 속 韓 외교 방향은?

중일 외교수장이 4일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다. 최근 첨예하게 대립 중인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한국이 어떤 외교적 균형점을 찾을지 주목된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이날 오전 프놈..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김기현 "비대위 최단기화해 조기 전당대회 열어야"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3일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논의와 관련, "비대위 기간을 최단기화해야 한다"며 '2개월 안팎의 비대위'를 거쳐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CBS 라디오에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만5세 입학 공론화 나선 교육부, 교육감·학부모 만난다

교육부가 만 5세로 입학연령을 하향하는 방안을 성급하게 추진한다는 비판에 부딪힌 가운데 뒤늦게 이 사안의 공론화에 나섰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일 오전 정부 세종청사에서 전국 시·도교육감과 영상 간담회를..
권성동

與 비대위 전환 속도전…절차 논란·각론 이견에 진통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권 지지율이 총체적 부진에 빠진 상황에서 당내 리더십 혼란상을 한시라도 빨리 수습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 속전속결로 지도체제 전환에 나선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