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태용

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 사우디 원정 무승부

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이 사우디 원정에서 무승부를 따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C조 ..
의정부 경전철 고장

의정부 경전철 고장…7시간만에 운행 재개

의정부 경전철이 고장나 7시간만에 운행이 재개됐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7분쯤 발곡역에서 전동차가 출발하자마자 고장이 발견돼 전 구간 양방향에서 전동차 운행이 중단됐다. 해당 전동차에 타고 있던 승..
한동훈 대표

당정, 2026 의대증원폭 조정 가능성 시사

대통령실과 정부, 국민의힘이 2026학년도 의대 증원 규모 조정 가능성을 시사해 의정 갈등에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된다. 2026년도 의대 증원 규모는 2천명으로 정해져 있었지만, 당정이 함께 '원점 논의가 가능하다..
호날두

호날두 900호골…팀 승리 이끌어

호날두가 통산 900호골을 넣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포르투갈은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조별리그 1조 1차전에서 크로아티아를 2-1로 꺾었다. 전반 7분 디오구 달로트의 선..
박진호

사격 한국 2관왕 차지한 박진호

사격 간판 박진호가 한국 선수단 처음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진호(강릉시청)는 3일(현지시간)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사격 R7 남자 50m 소총 3자세(스포츠등급 SH1) 결선에서..
8월 퓨처스 루키상

8월 퓨처스 루키상 김대호·문정빈

8월 퓨처스 루키상에 김대호와 문정빈이 선정됐다. 5일 KBO에 따르면 2024 KBO 퓨처스리그 8월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의 수상자로 투수 부문에 삼성 김대호, 타자 부문에 LG 문정빈이 각각 선정됐다...
박병호

박병호 400홈런…역대 3번째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박병호가 400홈런을 달성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병호는 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 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오스틴

오스틴 쉘힐릭스플레이어 선정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오스틴이 2024 KBO 리그 8월 월간 쉘힐릭스플레이어로 뽑혔다. 5일 KBO에 따르면 KBO와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이하 ‘한국쉘’)가 함께 시상하는 ‘쉘힐릭스플레이어’의 2024 KBO 리그..
서울의 봄

서울의 봄 출품작 선정…오스카상 도전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이 오스카상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화진흥위원회는 내년 3월에 열릴 제97회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 영화 출품작으로 '서울의 봄'을 선정했..
김기동

김기동 감독상…8월 3연승

프로축구 FC서울 김기동 감독이 K리그 감독상을 받았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프로축구연맹은 'flex 이달의 감독상' 8월 수상자로 김기동 감독을 선정했다. 김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26라운드 포항 스틸러스를..
현대건설 차량 돌진 사고

현대건설 차량 돌진 사건…재개발 불만

현대건설 사옥에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오후 소형 SUV 차량을 몰고 서울 종로구 계동에 있는 현대건설 사옥 회전문을 들이받은 이모(63)씨가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
김용현

김용현 사망…오전 발인 엄수

안무가 김용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3일 세상을 떠났고, 이날 오전 발인이 엄수됐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다카다브라', 카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