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진호

사격 한국 2관왕 차지한 박진호

사격 간판 박진호가 한국 선수단 처음으로 2관왕을 차지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진호(강릉시청)는 3일(현지시간)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사격 R7 남자 50m 소총 3자세(스포츠등급 SH1) 결선에서..
8월 퓨처스 루키상

8월 퓨처스 루키상 김대호·문정빈

8월 퓨처스 루키상에 김대호와 문정빈이 선정됐다. 5일 KBO에 따르면 2024 KBO 퓨처스리그 8월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의 수상자로 투수 부문에 삼성 김대호, 타자 부문에 LG 문정빈이 각각 선정됐다...
박병호

박병호 400홈런…역대 3번째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박병호가 400홈런을 달성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병호는 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 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오스틴

오스틴 쉘힐릭스플레이어 선정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오스틴이 2024 KBO 리그 8월 월간 쉘힐릭스플레이어로 뽑혔다. 5일 KBO에 따르면 KBO와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이하 ‘한국쉘’)가 함께 시상하는 ‘쉘힐릭스플레이어’의 2024 KBO 리그..
서울의 봄

서울의 봄 출품작 선정…오스카상 도전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이 오스카상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화진흥위원회는 내년 3월에 열릴 제97회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상)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 영화 출품작으로 '서울의 봄'을 선정했..
김기동

김기동 감독상…8월 3연승

프로축구 FC서울 김기동 감독이 K리그 감독상을 받았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프로축구연맹은 'flex 이달의 감독상' 8월 수상자로 김기동 감독을 선정했다. 김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26라운드 포항 스틸러스를..
현대건설 차량 돌진 사고

현대건설 차량 돌진 사건…재개발 불만

현대건설 사옥에 차량이 돌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오후 소형 SUV 차량을 몰고 서울 종로구 계동에 있는 현대건설 사옥 회전문을 들이받은 이모(63)씨가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
김용현

김용현 사망…오전 발인 엄수

안무가 김용현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3일 세상을 떠났고, 이날 오전 발인이 엄수됐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다카다브라', 카라의 '..
이창근

이창근 MVP…강등권 탈출 이끌어

대전하나시티즌의 이창근이 MVP로 선정됐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FC전 승리(2-0)에 공헌한 이창근을 하나은행 K리그1 2024 29라운드 최우수선수(M..
우리은행 3연승

우리은행 3연승…KB 17점차 제압

여자프로농구 우리은행이 3연승을 달렸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3일 충남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2024 우리은행 박신자컵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KB를 65-48로 제압했다...
국민연금

정부개혁안, '보험료율 9%→13%'…세대별 차등 인상

정부가 오랫동안 오르지 않고 9%인 보험료율은 13%로 올리고, 소득대체율이 40%까지 줄게 돼 있는 것을 42%로 상향하는 내용의 국민연금 개혁안을 내놨다. 보험료율은 연령대가 높을수록 더 가파르게 인상돼 세대별로..
홍명보호 소집 훈련

홍명보 소집 훈련 이틀째…모든 선수 대면

홍명보호 소집 훈련이 이틀째 진행됐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3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소집 이틀째 훈련을 이어갔다. 10년 만에 대표팀 지휘봉을 다시 잡은 홍명보 감독은 이..
KIA 관중 신기록

KIA 관중 신기록…7년만에 경신

KIA 관중 신기록 소식이 전해졌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홈 경기에는 1만3089명이 입장했다. 이에 KIA의 올 시즌 홈 누적 관중은 102만6235명으로 늘어,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