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지애

신지애 AIG 여자오픈 준우승

신지애가 AIG 여자오픈에서 준우승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지애는 25일(현지시간) 영국 스코틀랜드 파이프의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파72·6784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최종 합계 5언..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

김태규 "방통위 4인 개의 법안, 기능 마비 초래 우려"

김태규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은 방통위 회의 개최 요건을 기존 2인에서 4인으로 강화하는 방통위 설치법 개정안에 대해 "지금 2인 요건을 충족하는 것도 여의찮아 위원회가 구성되지 않고 있는데 4인으로 하면 쉽게 기능..
우상혁

우상혁 다이아몬드리그 4위…파이널 2연패 교두보

남자 높이뛰기 우상혁이 다이아몬드리그 4위에 올랐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우상혁은 25일(현지시간) 폴란드 실레지아의 실레지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세계육상연맹 실레지아 다이아몬드리그에서 2m29를 넘었다..
국회

'PA 간호사' 업무범위에 여야 이견

진료지원(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 업무범위 등에 대해 여야가 이견을 보이면서 간호법 국회 통과가 불확실해졌다. 정부는 여야가 각각 발의한 간호법을 반영해 PA 간호사 업무 범위를 임상경력 등..
폭염

포항 50도 폭염…야구 경기 취소

경북 포항에서 50도의 폭염이 발생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2일 오후 6시 30분 경북 포항야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삼성 라이온즈 경기가 폭염으로 취소됐다. 복사열로 그라운드 온도가 섭..
V-리그 해외 송출

V-리그 해외 송출된다

프로배구 V-리그가 해외 송출된다. 23일 한국배구연맹(KOVO)은 해외중계권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지애드스포츠(GAD Sports)를 통해 프로배구 중계를 해외 송출한다고 밝혔다...
광주 치과 폭발 사고

광주 치과 폭발물 테러…보철치료 불만

광주 한 치과에서 폭발물 테러가 발생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2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의 한 치과병원에서 부탄가스 폭발 사건이 발생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폭발물 테러를 한 혐의(현주건조물방화)로 김모(7..
여자농구

여자농구 월드컵 예선 탈락 위기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월드컵 예선 탈락 위기에 놓였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수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농구대표팀은 21일(한국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힘나시오 후안 데라 바레라에서 열린 2026 국제농구..
박항서

박항서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 수상

박항서 감독이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를 수상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항서 감독은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The Brand Laureate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인..
주앙 펠릭스

첼시 주앙 펠릭스 영입…7년 계약

잉글랜드 첼시가 주앙 펠릭스를 영입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첼시 구단은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부터 펠릭스를 영입했다. 이적료는 4500만 파운드(약 786억원) 수준이며 계약 기간은 7년이다. 앞서 펠릭..
안치홍

안치홍 말소…다리 불편감에 휴식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안치홍이 1군에서 말소됐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화는 21일 청주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안치홍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한화 코치진은 다리가 다소 불편한 안..
김형준

NC 11연패 탈출…김형준 3연타석 홈런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11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NC는 21일 청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방문 경기에서 8-2로 승리했다. 이날 NC의 주전 포수..
2026 WBC 조편성

2026 WBC 조편성 작년과 비슷…첫 상대 체코

2026 WBC 조편성 결과가 나왔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은 202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조별리그에서 일본, 호주, 체코와 한 조로 편성돼 내년 3월5~10일 일본 도쿄돔에서 경기를 치른다.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