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손아섭

손아섭 무릎 손상…장기 이탈 불가피

프로야구 손아섭이 무릎 손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NC 다이노스 주장 손아섭은 정밀 검진 결과 왼쪽 무릎 후방 십자인대 손상 진단을 받았다. 앞서 손아섭은 전반기 마지막 경기였던 4일 창원 ..
경북 주민 고립 피해

경북 주민 고립 피해 속출

집중호우에 경북 주민 고립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북도내 129가구 197명이 대피한 가운데, 대피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앞서 지난 8일 오전 3시10분쯤 집중호우로 안동시 임동면 대곡리, ..
 옥천 실종자 수색

옥천 실종자 숨진 채 발견

폭우로 인한 옥천 실종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8일 오전 8시43분쯤 충북 옥천군 옥천읍 한 주택에서 50대 남성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소방 당국은 11시간에 걸친 수색 끝에 숨진 ..
대구 카이오

대구 카이오 영입…수비진 정점 찍는다

대구FC가 카이오를 영입했다. 8일 구단 측은 K3리그 화성FC에서 주전으로 활약한 브라질 국적의 수비수 카이오(26)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구단에 따르면 수비수 카이오는 191cm, 88kg의 탄탄한 체격을 기반으..
경찰

경찰, '채상병 순직 사건' 임성근 전 사단장 "혐의없다"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사,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된 임성근 전 해병대 사단장을 경찰이 불송치 결정했다. 경북경찰청 형사기동대는 8일 업무상과실치사 등 혐의로 고발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에 ..
홍명보 감독

홍명보 울산 감독, 한국 축구 사령탑 선임돼

홍명보 울산 감독이 한국 축구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8일 대한축구협회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을 이끌 감독으로 홍명보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협회 측은 빌드업 등 전술적 측면, 원팀을 만드는 리..
폭우

경북 주민 고립…25명 구조

밤사이 내린 비로 경북 주민들이 한때 고립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10분쯤 경북 안동시 임동면 위리와 대곡리 마을 주민 19명이 고립돼 이 중 8명이 구조됐다. 11명은 자력 대피..
대통령실

尹대통령, 워싱턴 나토정상회의 참석차 오늘 출국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워싱턴DC 에서 열리는 '2024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정상회의 참석차 8일 출국한다. 이번까지 3년 연속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것으로, 우리 역대 대통령 중 처음 있는 일이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보험료 월 최대 2만4300원 인상

이달부터 국민연금 보험료가 월 최대 2만4천300원 인상된다. 보험료를 매기는 기준소득월액 상한액과 하한액이 상향 조정됐기 때문이다. 8일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전체 국민연금 가입자의 최근 3년간 평균 ..
최저임금위원회

내년 최저임금 액수 협상 개시 "대폭 인상" vs "동결"

내년도 최저임금 액수를 결정하기 위한 노사의 줄다리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정부세종청사에서 9일 열릴 최저임금위원회 제9차 전원회의에선 경영계와 노동계의 내년 최저임금 액수 최초 요구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이준호

전북 이준호 임대한 부산아이파크

부산아이파크가 전북현대에서 이준호를 임대했다. 5일 부산아이파크에 따르면, 구단 측은 전북현대에서 이준호를 영입해 공격진을 강화했다. 임대로 부산에 합류한 2002년생의 스트라이커 이준호는 건장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