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FC서울 호날두 영입

FC서울 호날두 영입…공간 침투·드리블 강점

FC서울의 호날두 영입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FC서울에 따르면, 구단 측은 포르투갈 출신 장신 공격수인 호날두 타바레스(Ronaldo Tavares, 27)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에 무게감을 더했다. 등록명은 ‘..
나경원

한동훈·나경원·원희룡, 모레 與대표 출마선언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나경원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잇달아 차기 대표 출마 선언에 나선다. 21일 각 당권주자가 공지한 일정에 따르면 나 의원은 23일 오후 1..
화재 합동감식

서울 역삼동 화재, 원인은

서울 역삼동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감식이 진행되고 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과 소방당국,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자 약 20명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반은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
서울 역삼동 아파트 화재

서울 역삼동 화재…아파트 주민 긴급 대피

서울 역삼동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2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16층짜리 아파트 10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안에서 작업 중이던 50대 에어컨 기사가 양손 화상과 연기..
성남FC 최철우 감독

성남FC 최철우 선임 후 연승

성남FC가 최철우 감독 선임 후 올 시즌 2번째 연승을 기록했다. 20일 성남FC에 따르면, 최철우 감독은 지난 15일 휴식기 이후 펼쳐진 홈경기에서 FC안양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다. 성남FC는 지난 5월 최..
양현종 1군 말소

양현종 1군 말소, 이유는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양현종 1군 말소 소식이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IA 구단 측은 양현종을 무리하게 기용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앞서 양현종은 18일 LG 트윈스와의 홈..
서울시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추진

서울시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요청…21일부터

서울시가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조치를 추진 중이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방세 3000만원 이상을 체납 하고 있는 고액체납자 143명을 출국금지 대상자로 선정하고, 법무부에 출국금지를 요청했다. 법무부에서 출..
소방관

목동 화재 12시간만에 진압…소방대원 17명 부상

서울 목동 아파트 화재가 12시간만에 진압됐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9일 오전 8시2분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있는 23층짜리 고층 아파트 지하 2층 재활용품 수거함에서 불이 났다. 불길은 지하 2층 주차장과 ..
폭염

서울 폭염주의보 발령…대책은

서울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됐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역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하고 폭염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및 자치구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해 시민 보호와 취약시설 안전 관리 강화에 들어갔다...
테무 면봉 세균 검출

테무 면봉 세균 검출…기준치 30배 넘어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의 일회용 면봉에서 세균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테무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면봉 10개 제품 중 6개 제품에서 국내 기준치(300CFU/g)의 최대 36.7배 초과..
말라리아

파주시 말라리아 경보 발령, 이유는

경기도가 파주시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말라리아 주의보를 발령한 18일 파주시에 올해 첫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다. 말라리아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