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의총 열어 남은 7개 상임위원장 수용 여부 결정국민의힘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이 여당 몫으로 남겨둔 7개 상임위원장 자리를 수용할지를 결정한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전날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이뤄진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원 구성 합..
대전 천성훈 영입…제공권·슈팅력 강점대전하나시티즌의 천성훈 영입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구단 측은 공격수 천성훈 선수가 대전하나시티즌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천성훈은 인천 유스 팀에서 성장했으며 2019년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로 이적했다가 지..
남현희 제명한 펜싱협회, 이유는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펜싱협회에서 제명됐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시펜싱협회는 남현희펜싱아카데미의 남현희 대표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제명은 연맹 징계 중 최고 수준이다. 남씨는 7일 이내 징계에 대한..
FC서울 호날두 영입…공간 침투·드리블 강점FC서울의 호날두 영입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FC서울에 따르면, 구단 측은 포르투갈 출신 장신 공격수인 호날두 타바레스(Ronaldo Tavares, 27)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에 무게감을 더했다. 등록명은 ‘..
한동훈·나경원·원희룡, 모레 與대표 출마선언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나경원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잇달아 차기 대표 출마 선언에 나선다. 21일 각 당권주자가 공지한 일정에 따르면 나 의원은 23일 오후 1..
서울 역삼동 화재, 원인은서울 역삼동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합동 감식이 진행되고 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과 소방당국,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자 약 20명으로 구성된 합동감식반은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
서울 역삼동 화재…아파트 주민 긴급 대피서울 역삼동 화재 소식이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2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16층짜리 아파트 10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안에서 작업 중이던 50대 에어컨 기사가 양손 화상과 연기..
성남FC 최철우 선임 후 연승성남FC가 최철우 감독 선임 후 올 시즌 2번째 연승을 기록했다. 20일 성남FC에 따르면, 최철우 감독은 지난 15일 휴식기 이후 펼쳐진 홈경기에서 FC안양을 상대로 3:1 승리를 거뒀다. 성남FC는 지난 5월 최..
양현종 1군 말소, 이유는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양현종 1군 말소 소식이 전해졌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KIA 구단 측은 양현종을 무리하게 기용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앞서 양현종은 18일 LG 트윈스와의 홈..
尹 "3.4조 영일만 횡단고속도 추진…경주 3천억 원자로 산단"윤석열 대통령은 20일 "3조4천억원 규모의 영일만 횡단고속도로 건설을 빠르게 추진하고, 경주에 3천억원 규모의 소형모듈원자로(SMR)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경북 경산 영남대학..
원희룡, 與대표경선 출마 선언 "당정 한뜻으로 민심 받들어야"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다음 달 23일 예정된 국민의힘 차기 대표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20일 언론에 보낸 입장문에서 "전당대회 출마를 결심했다"고 알렸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 가운데 공식..
서울시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요청…21일부터서울시가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조치를 추진 중이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방세 3000만원 이상을 체납 하고 있는 고액체납자 143명을 출국금지 대상자로 선정하고, 법무부에 출국금지를 요청했다. 법무부에서 출..
목동 화재 12시간만에 진압…소방대원 17명 부상서울 목동 아파트 화재가 12시간만에 진압됐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9일 오전 8시2분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있는 23층짜리 고층 아파트 지하 2층 재활용품 수거함에서 불이 났다. 불길은 지하 2층 주차장과 ..
서울 폭염주의보 발령…대책은서울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됐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역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하고 폭염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및 자치구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해 시민 보호와 취약시설 안전 관리 강화에 들어갔다...
북러,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 서명 "한쪽 침략 당하면 상호지원"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에 서명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 등이 보도했다.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은 이날 북한 평양 금수산 영빈관에서 열린 북러 정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