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연빈

핸드볼 MVP 김연빈, 두산 승리기원 시구

핸드볼 MVP 김연빈이 시구에 나선다. 22일 두산베어스에 따르면, 두산 핸드볼 팀의 김연빈은 이날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를 맡았다. 앞서 지난 30일 두산 핸드볼 팀은..
부산대 학칙 개정안 가결

부산대 학칙 개정안 가결, 의대 정원 200명으로

부산대 학칙 개정안이 가결됐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대는 21일 오후 대학본부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을 내용으로 한 '부산대 학칙 일부 개정 규정안'을 가결했다. 이로써 부산대는 기존 125명이던 의대 입..
신경림 시인

신경림 시인 별세…대한민국 문인장 예정

문단의 원로 신경림 시인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경림 시인은 이날 오전 8시17분쯤 경기도 일산 국립암센터에서 숨을 거뒀다. 1936년 충북 충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충주고와 동국대 영문과를..
비상착륙

싱가포르항공 난기류에 1명 사망, 70여명 부상

싱가포르항공 여객기가 난기류로 비상착륙하면서 사상자가 발생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영국 런던발 싱가포르행 SQ321편 여객기가 21일 오후 3시45분(현지시간) 난기류로 태국 방콕에 비상착륙 했으며 탑승객 1..
김태현

김태현 K리그1 MVP 선정

김천 김태현이 K리그1 MVP로 선정됐다. 21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김천 상무의 김태현을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태현은 지난 18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과 제주..
이민성

이민성 자진 사퇴…성적 부진 책임

대전하나시티즌 이민성 감독이 자진 사퇴했다. 21일 구단 측에 따르면 이민성 감독은 최근 팀 성적 부진과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구단에 사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관세청

관세청, 해외직구 악용 차단 총력

관세청이 해외직구를 악용한 불법행위 차단에 나섰다. 21일 관세청은 최근 급증하는 해외직구 물량에 편승해 국내로 유입될 우려가 높은 불법 물품을 국경단계에서 차단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덕수 총리

정부, 채상병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

정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채상병특검법)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의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안을 재가하면 채상병 ..
박민수 2차관

복지차관 "복귀 전공의 극소수…처분 불가피"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복귀한 전공의가 극소수에 그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차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전공의 복귀 현황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했다...
김도훈 임시감독

김도훈 임시감독 체제로 내달 A매치

대한축구협회가 김도훈 임시감독을 선임했다. 20일 협회 측은 내달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두 경기를 임시 감독 체제로 치르기로 하고, 임시 사령탑에 김도훈(54) 전 울산HD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대표팀..
백종범

백종범 징계 재심 이뤄지나

프로축구 K리그 FC서울의 백종범 징계에 대한 재심이 이뤄질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FC서울은 백종범과 관련해 재심 청구를 준비하려 한다는 입장이다. 앞서 지난 1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