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판교IC 사고

판교IC 사고 정체, 무슨 일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부근 교통사고로 한때 정체가 극심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경부고속도로 판교 분기점 부근 서울 방면 도로에서 60대 A씨가 몰던 25t 화물차량과 ..
부산 KCC 허웅

KBL 인기상 투표 31일까지

KBL 인기상 투표가 31일까지 진행된다. 18일 KBL은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 임산부 70만원 교통비 받는다

서울 거주 임산부라면 누구나 70만원의 교통비를 받을 수 있다. 18일 서울시는 서울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에 사는 임산부임에도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아깝게 못 받는 일..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블링컨 접견 "더 나은 민주주의 위해 협력"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을 접견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4개월 만에 다시 방한한 블링컨 국무장관을 환영하며 최근 한미 외..
 박민수 복지부 2차관

행위별 수가' 전면 개편 "필수의료 제대로 보상"

정부가 필수의료 분야에 대한 보상을 늘리기 위해 현행 수가(酬價·의료행위에 지불하는 대가)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8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주재로 회의를 열고 이렇게..
푸틴

푸틴 5선 확정, 종신집권하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5선을 사실상 확정했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러시아 대선 개표가 40% 진행된 상태에서 푸틴 대통령의 득표율은 87.634%에 이른다. 압도적 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보공단 "외국인·재외국민 피부양자 제도 합리적 개선"

건강보험공단은 외국인과 재외국민이 국내에서 피부양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요건을 강화하는 등 외국인 피부양자 건강보험 제도를 보다 더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다만 건보공단은 피부양자가 배우자이..
의대생 유효 휴학

의대생 유효 휴학 신청 7000명 육박

의대생 유효 휴학 신청이 7000건에 육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4일 전국 40개 의대에서의 유효 휴학 신청 건수는 8개교 771명이었으며 누적으로는 6822건에 이른다. 유효 휴학 신청은..
이재명 대표

민주당 "지역구 130∼140석, 민주연합 비례 13석+α 예상"

더불어민주당은 15일 4·10 총선에 내걸 당 슬로건을 '못살겠다 심판하자'로 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웅현 홍보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연 당 전략본부·홍보본부 합동 기자간담회에서 "잘못된 정권을..
일본 후쿠시마 원전

후쿠시마현 지진…오염수 방류 중단

일본 후쿠시마현에서 지진이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14분쯤 일본 동부 후쿠시마현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 진앙은 후쿠시..
경기도청

수원 전세사기 적발…공인중개사 등 65명

수원 전세사기 관련자들이 적발됐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수원 ‘정씨일가’ 관련 전세사기 가담이 의심되는 공인중개사 36명과 중개보조원 29명이 적발됐다. 이 중 수사를 마친 24명은 검찰에 송치됐다. 이들이 중..
지하철 3호선 원당 원흥역 단전

원당 원흥역 단전…서울방향 원당역 무정차

지하철 3호선 원당~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했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30분쯤 고양 원당역~원흥역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했다. 단전으로 인해 대화역에서 구파발역까지는 1개 선로만 운행되는 등 ..
조규홍 복지부 장관

정부, 권역응급의료센터 경증환자 분산사업 실시

정부가 대형병원 응급실의 과밀화를 낮추고 중증 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경증 환자를 인근 의료기관으로 보내는 사업에 나선다.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15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