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서울 지하철 5호선 지연, 무슨 일

서울 지하철 5호선이 지연 운행됐다. 서울교통공사는 22일 오전 '5호선 강설로 인한 열차 지연 안내'를 통해, 강설로 인한 기지 출고 장애로 5호선 전구간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 측에 따르면 서..
서울형 가사서비스

서울형 가사서비스 확대, 대상은

서울형 가사서비스가 확대된다. 21일 서울시는 육아와 가사노동에 지친 임산부‧맞벌이‧다자녀가정에 무료로 힘든 집안일을 도와주는 '서울형 가사서비스'를 올해 더 많은 가정에 더 많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
서울시 발레단

서울시 발레단 창단…국내 3번째 공공발레단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 발레단이 1976년 이후 48년만의 공공발레단으로 창단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공공발레단으로 1962년 창단된 국립발레단과 1976년 창단된 광주시립발레단 등 2곳이 운영되고 있다. 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

복지부 "100개 병원서 8천816명 전공의 사직"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가 주요 100개 수련병원에서 9천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오후 10시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을 점검한 결과 전공의의 71.2%인 8천..
가수 방실이

가수 방실이 별세…22일 발인

가수 방실이의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방실이(본명 방영순)는 20일 인천 강화의 한 요양병원에서 별세했다. 방실이는 2007년 6월 뇌졸중으로 쓰러진 뒤 17년간 투병 생활을 해 왔다. 인..
'후지코시 강제동원' 피해자와 유족들

강제동원 피해자, 공탁금 6천만원 수령

강제동원 피해자 측이 대법원 최종 승소 판결을 토대로 일본 기업이 공탁한 돈을 배상금으로 20일 수령했다. 일본 기업의 자금을 받은 첫 사례다. 히타치조센 피해자 이모씨 측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회사 측이 담..
이낙연

이낙연, 개혁신당과 합당 "새미래로 복귀"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가 개혁신당과 통합 선언 11일 만인 20일 합당 철회를 선언했다. 총선 지휘권을 놓고 다퉈 온 이준석 공동대표와 끝내 결별하기로 한 것이다. 이낙연 공동대표는 이날 같은 새로운미래 출신 김종..
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수술 연기 통보…의료대란 우려

국립암센터의 수술 연기 통보 소식이 알려지며 의료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의 사직 여파로 주요 병원들의 일부 진료과는 입원과 수술 스케줄을 연..
이재명 대표

커지는 野 공천 잡음…친문 뺀 여론조사·밀실회의 논란

더불어민주당 총선 공천 작업이 본궤도에 오르기도 전에 각종 잡음이 터져 나오며 술렁이는 분위기다. 비주류인 비명(비이재명)계의 반발을 야기할 수 있는 논란거리들이 동시다발로 불거지면서 잠복해 있던 계파 갈등이 본격화..
서울시 스쿨존

서울시 스쿨존 50곳 늘리고 제한속도 줄인다

서울시가 스쿨존을 50곳 늘리고 제한속도도 낮출 계획이다. 19일 서울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이면도로 50곳을 추가로 지정해 제한속도를 30㎞/h에서 20㎞/h로 낮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강서구 등서초, 마포구 ..
미세먼지 실시간 지도

아시아 대기질 공동조사, 미세먼지 원인 규명

아시아 대기질 공동조사가 진행된다. 19일 서울연구원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심에서 최첨단 대기질 원격탐사 장비를 활용해 아시아 대기질 현황을 분석하고 겨울철 미세먼지의 원인을 규명하는 국제 대기질 공동연구를 지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