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정아 명창

박정아 명창 별세…16일 발인

박정아 명창 별세 소식이 전해졌다. 15일 연합뉴스는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투병 중 지난 14일 49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박정아 명창은 국창 임방울 선생의 3대 제..
방화동 의인 포상

방화동 의인 포상…아버지 떠올리며 용기 내

아파트 화재 참사를 막은 '방화동 의인'이 포상을 받았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강서구 방화동 임대아파트 화재현장에서 수차례 연기를 뚫고 고령자 및 이웃주민들의 대피를 도와 인명피해를 막은 우영일 씨에게 14..
기시다 총리

기시다, 내달 20일 방한 尹대통령과 회담 검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다음 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에 맞춰 한국을 방문,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민영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14일 보도했다. ..
설 연휴 고속도로

설 3071만명 이동…당일 통행량 역대 최대

이번 설 연휴간 총 3071만명이 이동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토교통부는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인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3071만명이 이동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2787만명 대비 10.2..
나플라

나플라 보석 석방…병역법 위반 혐의

래퍼 나플라가 보석 석방됐다. 1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항소2-3부(김성원 이원신 권오석 부장판사)는 지난 8일 나플라(본명 최니콜라스석배)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다. 재판부는 나플라에게 보증금 1..
의협에 붙은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반대 포스터

전공의, 집단행동 일단 유보…정부 강경기조에 신중

정부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전공의 단체가 즉각적인 집단행동에 나서기보다는 우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며 신중을 기하는 모양새다. 정부는 일단 한숨을 돌리면서도 전공의들이 언제든 집단휴진과 같은 ..
넥쏘

서울시 수소차 지원, 102대 보조금 3250만원씩

서울시가 수소차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시는 13일부터 수소 승용차 구매 지원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는 차종은 중형 SUV ‘넥쏘(현대자동차)’로, 현재 약 700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
서울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서울 산후조리경비 거주요건 폐지

서울시가 산후조리경비 거주요건을 폐지했다. 13일 서울시는 서울에서 출산한 산모임에도 ‘서울형 산후조리경비’를 아깝게 못 받는 일이 없도록 ‘6개월 이상 거주해야 한다’는 요건을 전격 폐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