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당국자 "북한 영변 경수로 폭발설, 소설 같은 얘기"

정부는 6일 북한의 영변 경수로가 폭발했다는 증권가 루머에 대해 "금시초문이며 소설 같은 얘기 같다"고 말했다. 정부 당국자는 "(북한이 건축 중인) 영변 경수로에 뭐가 들었는지 아무도 모른다"면서 "그런데 경수로가..

현역 입대 박원순 아들, 재검으로 4급 공익근무 판정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이 현역으로 입대했다가 재검을 통해 4급 공익근무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5일 서울시에 따르면, 박 시장의 아들 박 모씨는 지난해 8월 공군에 입대한 뒤 나흘 만에 허벅지 통증을 이유로 ..

WFP "북한, 10월부터 식량 배급량 증가"

북한의 식량 배급량이 10월부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의 마커스 프라이어 아시아 담당 대변인이 북한 당국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인용해 주민 1인당 하루 식량 배급량이 7∼9월 200g..

선관위, 인터넷 선거운동 상시허용 추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4월 총선을 앞두고 인터넷 선거운동을 상시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선관위는 4일 전체회의를 열고 인터넷 선거운동 규제를 푸는 내용의 운영기준을 마련하기로 원칙적으로 의견을 모았다. 구체..

안철수 8일 출국… 미국서 빌 게이츠 만난다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로 떠오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8일 방미차 출국, 이달 중순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주요 기부 전도사인 빌 게이츠(Bill Gates)를 만난다. 5일 정치권과 IT 업계에..

6천147억원 감액된 새해 예산 국무회의서 의결

당초 정부안보다 6천147억원이 감액된 2012년도 예산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정부는 3일 오전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지난해 12월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새해 예산 공고안을 심의..

선관위, "SNS 사전 선거운동은 여전히 단속 가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금지하는 것으로 공직선거법 조항을 해석하는 것은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지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사전 선거운동은 여전히 단속 대상이라고 밝혀 ..

외교부 통상교섭본부장에 박태호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장관급)에 박태호(59)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내정했다. 또 행정안전부 제1차관에 서필언(56) 행안부 기획조정실장을, 식품의약안전청장에 이희성(58) 식품의약안전..

김근태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위독

김근태(64)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김 고문은 지난달 29일부터 뇌정맥혈전증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왔지만 치료 도중 장기활동이 둔해지고 폐렴까지 앓는 등 이차 합병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