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李대통령, 6일 금융사회장과 간담회

그리스 등 유로존 재정 위기로 인해 금융시장이 크게 요동하고 있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6일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회장들과 청와대에서 경제위기 극복 방안 등을 놓고 간담회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는 강..

[국감] "산은, 대출기업에 예금 강요해 예수금 늘려"

산업은행이 대출기업에 예금을 강요해 예수금을 늘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4일 산업은행이 한나라당 이성헌 의원에게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개인과 일반법인에 속하지 않은 산은 여신거래처의 예금잔액은 지난 1월말..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 박원순 선출

박원순 후보가 야권의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단일 후보로 선출됐다. 박 후보는 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서울시장 야권단일후보 선출 국민참여경선에서 52.15%의 득표율을 기록, 45.5%의 득표율에 그친 ..

"무역보험공사, SLS 특혜 주다 검찰수사 후 돌변"

최근 로비 폭로로 논란이 된 SLS측에 한국무역보험공사가 특혜를 주다가 검찰 수사 이후 태도를 바꿨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민주당 김재균(광주 북구을) 의원은 지난달 30일 국감 자료에서 "20..

"무역보험공사, 규정 어기고 심형래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내부 규정을 어기고 심형래 감독의 영구아트무비에 대출보증을 서 30억원의 손실을 봤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라스트갓파더에 대한 심사위원희 혹평에도 불구하고 지원이 성사된 것은 특혜라는 주장도 나왔..

[국감] "캠코, 저축은행 PF에 과도(13%) 지급보증 요구"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저축은행 프로젝트파이낸싱(PF) 채권을 매입하면서 과도한 지급보증을 요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9일 국회 정무위원회 이성남(민주당) 의원이 캠코와 각 저축은행의 채권 양도ㆍ양수 계약서를 ..

[국감] 캠코, 현금 대신 받은 주식 667억원 휴지돼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가 체납 세금을 현금 대신 주식 등으로 받은 물납 중 상당 부분이 휴업과 폐업으로 인해 매각이 불가능한 것이 많아 사실상 떼인 돈이 667억원에 이른다는 지적이 나왔다...

"코트라 해외무역관 KBC의 부적절 자금집행 반복"

코트라 해외 무역관인 코리아비즈니스센터(KBC)의 자급집행 및 정산 업무의 부적절한 사례가 해마다 반복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민주당 강창일(제주시 갑) 의원은 30일 코트라 국정감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