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근혜, 이한구 원내대표 미국특사 파견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미국 특사로 파견하기로 한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혈맹'인 미국에 앞서 중국에 특사를 파견함으로써 미국 정부 일각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 점을 고려한 게 아..

'비' 논란에 연예병사 휴가 제한… 개인 공무외출 금지

가수 비(정지훈 상병)와 배우 김태희의 열애설이 불거지는 과정에서 정 상병의 휴가 일수가 과도하게 많은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면서 한바탕 홍역을 치른 국방부가 연예병사의 과도한 휴가를 제한하고 혼자 공무외출을 나가..

"대선 박근혜 지지율 저소득층서 최고"

18대 대선에서 박근혜 당선인에게 투표한 비율이 가장 높은 소득 계층은 저소득층이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강원택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연구팀은 23일 오후 서울대에서 열린 한국정치연구소 학술대회에서 지난..

박근혜, 새정부 첫 총리 김용준 지명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4일 새 정부 첫 총리후보자로 김용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지명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금융연수원 내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저와 함께 새 ..

정부, 택시법 거부권 행사… 재의요구안 의결

정부가 이른바 택시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고 국회의 재의결을 요구했다. 정부는 22일 택시를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하는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촉진법' 개정안(일명 택시법)을 거부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

박근혜, 29일께 아웅산 수치 여사와 만난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29일께 `2013 평창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개막식에 초청돼 28일 닷새 일정으로 방한하는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 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여사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박 당선인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