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창중 "일부 언론이 대선공약 수정하는 것처럼 보도"

윤창중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은 17일 "대선공약은 실현 가능성과 재원마련 가능성을 포함해서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마련된 것"이라며 대선공약 수정론을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 브..

'알짜배기' 우정사업본부, 미래창조과학부로 이관되나

우정사업본부 편입을 놓고 정부 부처들의 물밑 작업이 한창 인 가운데, 우정사업본부를 새 정부에 신설되는 미래창조과학부으로 이관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6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에서 ..

최대석 사퇴, 처가 GS그룹 때문?

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최대석 위원이 임명 일주일만에 돌연 사퇴, 그 이유가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는 가운데 처가인 GS그룹과 관련돼 그만두지 않았겠느냐는 관측이 유력하게 제기되고 있다. 박근혜 당선인의 ..

제18대 대통령 취임식 국회의사당 광장서

오는 2월 25일 열리게 될 박근혜 당선인의 제18대 대통령 취임식 장소가 국회의사당 광장으로 결정됐다. 지난 1992년 제14대 김영삼 대통령 취임식부터 5년 전인 2007년 제17대 이명박 대통령 취임식까지..

올해 상반기 지자체 재정 83조 풀린다… 전체의 58.7%

정부가 올해 대내외적으로 경기하강 위험이 커짐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가운데 58.7%인 83조원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하도록 했다. 행정안전부는 10일 올해 지자체 재정 142조원(예..

신불자 구제 위한 국민행복기금 상반기 출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채무불이행자(옛 신용불량자)를 구제하겠다며 대선공약으로 제시한 `국민행복기금'이 올해 상반기에 출범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130만~140만명으로 추산되는 신용불량자가 우선 적용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