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성주 특별당비 2억원·김무성 5000만원

새누리당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이 특별당비로 2억원을 낸 것으로 8일 확인됐다. 당원 한 사람이 특별당비로 2억원을 낸 것은 이례적으로, 김 위원장은 성주그룹 회장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성공한 것으로 꼽히..

박근혜, "기존 순환출자, 기업 자율 해소 적절"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8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가진 경제5단체장과 간담회에서 경제민주화와 관련, "이것은 특정 대기업 때리기, 기업들 편가르기, 국민 편가르기를 하자는 것이 결코 아니다. 성장과 분배의 ..

이 대통령 "위안부 인권유린한 일본 반성 촉구"

인도네시아를 공식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8일 "2차 대전 중 군 위안부 피해자 인권 유린에 대해 당사국의 솔직한 반성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언급은 일본이 2차 대전에서 자행한 군 위안부 인권유린과..

육·해·공군 행사 전력소요 권한 합참으로 일원화

육·해·공군이 행사하던 군사력 건설 소요제기(전력화 사업 요구) 권한이 합동참모본부로 일원화된다. 지금까지는 각 군이 필요로 하는 무기체계의 소요량과 전력화 시기, 작전운용성능(ROC) 등을 정해 소요제기를 하..

내년부터 10월 9일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

내년부터 10월 9일 한글날이 공휴일로 다시 지정될 전망이다. 1991년 한글날이 공휴일에서 제외된 지 22년 만이다. 행정안전부는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내용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 개..

"복지업무 과중… 복지담당 지자체 공무원 1만명 늘려야"

고령화와 소득수준 향상으로 양질의 사회복지 수요가 계속해서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복지담당 공무원의 수는 늘어나지 않아 복지인력부족으로 인한 업무 과중이 심각해 담당 공무원을 1만명 늘려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

박근혜 "집권후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 추진"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12월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대통령 4년 중임제와 국민의 기본권 강화를 골자로 하는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6일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정치쇄신공약 발표 기자회견에..

현영희 징역3년, 윤영석 징역1년 구형

새누리당 공천로비 대가로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무소속 현영희(비례대표) 의원에 대해 징역 3년, 금품제공 약속을 한 혐의로 기소된 새누리당 윤영석(경남 양산) 의원에게는 징역 1년이 구형됐다. 부산지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