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불산누출사고, 교통사고 수준으로 대응" 질타이명박 대통령은 9일 구미 불산누출사고에 대한 정부의 안이한 대처에 대해 강하게 질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제43회 국무회의에서 관계 장관들로부터 보고를 받고 "교통사고 난 정도로 너무 소홀히..
정부미술은행 내일 출범… 정부미술품 통합 관리2500점 가량의 정부미술품을 통합 취득·관리하고 국가기관에 대부·전시·수복 등 업무를 하는 정부미술은행이 10일 출범한다. 각 부처에 흩어져 있던 정부미술품이 문화체육관광부 관리·감독으로 일원화되면서 이들 미..
EADS, 차세대전투기(F-X) 후보기종 `유로파이터 트렌치3' 공개우리나라의 차세대전투기(F-X) 도입 사업에 뛰어든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EADS)이 우리측에 제안한 후보기종인 `유로파이터 타이푼 트렌치3'의 사양을 9일 공개했다. EADS측에 따르면, 유로파이터 타이푼 트렌..
"동부전선 귀순 북한군 병사, 최전방 철책 타고넘어와"지난 2일 동부전선인 강원도 고성군 22사단에서 발각된 북한군 병사는 최전방 철책을 타고 넘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한 소식통은 9일 "1군사령부와 합참 전비태세검열실이 북한군 병사가 발각된 지점의 GOP(..
이 대통령 "`일왕 사죄발언' 진의 그대로 전달 안돼"이명박 대통령은 8일 청와대를 예방한 아소 다로(麻生太郞) 일본 전 총리와 면담하고 양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아소 전 총리가 일왕 사죄요구 발언의 배경에 대해 묻자 "진의가 그..
박근혜 "위기땐 항상 시끄러워… 내부 권력·자리싸움 정치권 특징"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8일 "위기 상황 때는 항상 당이 시끄러웠다"며 "내부 권력과 자리싸움이 있는 것이 정치권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충북 언론사 보도·편집국장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선거가 내일모레인..
박근혜 "지금 뒤엎자는 건 선거 포기하자는 것"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8일 "선거가 두 달여 밖에 남지 않았다"며 "지금 여기서 모든 것을 다 뒤엎어 새로 시작하자고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선거를 포기하자는 얘기나 같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대전..
"북한군 기강해이 심각"… 올해 병사 3명 귀순군과 정보당국은 8일 김정은 체제 이후 북한군의 기강해이 수준이 더 심해졌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한 소식통은 이날 "올해 들어서만 북한군 병사 3명이 서부·동부전선을 통해 귀순해왔다"면서 "이들의..
지난 2일 북한군 1명 동부전선 22사단 GOP 인근 내려와 귀순지난 6일 정오 무렵 경기 파주시 경의선 남북관리구역으로 북한군 하전사 1명이 귀순한 가운데, 지난 2일에도 동부전선 22사단 GOP초소로 북한군 하전사 1명이 귀순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하지만 이 북한군..
안대희 "'비리 연루자'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임명땐 사퇴"안대희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위원장은 8일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 내정된 것과 관련, "선대위 핵심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 영입한 인사가 비리 연루자라면 쇄신위를 설치해놓고 정치쇄신한다고 하면..
정부, 구미 불산가스 누출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정부는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현장을 이날 중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결정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 농작물, 축산, 산림, 주민건강 등 분야별로 지원기준을 수립해 피해에 대한 행정·재정적 ..
軍, 사거리 550·800㎞ 미사일 5년내 실전 배치군 당국은 한미 양국의 새 미사일지침에 따라 개발이 가능해진 사거리 550㎞와 800㎞ 미사일을 5년 내 실전 배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고위 소식통은 8일 "군이 내년부터 5년간 반영한 미사일전력 ..
이 대통령 "한일, 역사를 직시하는 용기와 진정성 있는 행동 필요"이명박 대통령은 8일 "역사를 직시하는 용기와 지혜,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진정성 있는 행동으로 한-일 양국 간 성숙한 동반자 관계의 발전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