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미술은행 내일 출범… 정부미술품 통합 관리

2500점 가량의 정부미술품을 통합 취득·관리하고 국가기관에 대부·전시·수복 등 업무를 하는 정부미술은행이 10일 출범한다. 각 부처에 흩어져 있던 정부미술품이 문화체육관광부 관리·감독으로 일원화되면서 이들 미..

이 대통령 "`일왕 사죄발언' 진의 그대로 전달 안돼"

이명박 대통령은 8일 청와대를 예방한 아소 다로(麻生太郞) 일본 전 총리와 면담하고 양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아소 전 총리가 일왕 사죄요구 발언의 배경에 대해 묻자 "진의가 그..

박근혜 "지금 뒤엎자는 건 선거 포기하자는 것"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8일 "선거가 두 달여 밖에 남지 않았다"며 "지금 여기서 모든 것을 다 뒤엎어 새로 시작하자고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선거를 포기하자는 얘기나 같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대전..

"북한군 기강해이 심각"… 올해 병사 3명 귀순

군과 정보당국은 8일 김정은 체제 이후 북한군의 기강해이 수준이 더 심해졌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한 소식통은 이날 "올해 들어서만 북한군 병사 3명이 서부·동부전선을 통해 귀순해왔다"면서 "이들의..

정부, 구미 불산가스 누출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정부는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현장을 이날 중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결정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 농작물, 축산, 산림, 주민건강 등 분야별로 지원기준을 수립해 피해에 대한 행정·재정적 ..

軍, 사거리 550·800㎞ 미사일 5년내 실전 배치

군 당국은 한미 양국의 새 미사일지침에 따라 개발이 가능해진 사거리 550㎞와 800㎞ 미사일을 5년 내 실전 배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고위 소식통은 8일 "군이 내년부터 5년간 반영한 미사일전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