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개성공단 북한근로자 월평균임금 128.3달러

개성공단에서 근무하는 북측 근로자의 월평균 임금이 130달러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성공단 가동 이후로 지급한 총 임금은 2억4000만달러가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통일부가 8일 국회 외교통상통..

법원, BBK 김경준 행정소송 각하

공직선거법 위반과 횡령죄로 수감 중인 BBK 투자자문 전 대표 김경준(46)씨가 자신의 교도소 생활과 관련해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대전지방법원 제1행정부(김미리 부장판사)는 김씨..

국토부 퇴직 4급 이상 공무원 61.2% "낙하산 재취업"

최근 4년 동안 국토해양부에서 근무하다 퇴직한 4급(서기관급) 이상 고위공무원 10명 중 6명이 산하기관이나 관련 협회에 재취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민홍철 의원(민주통합당)은 5일 국토..

軍 일부 급수원서 세균은 물론 비소·수은 등 발견

우리 군의 급수원 중 일부에서 기준치를 넘는 세균은 물론 비소, 수은 등 유독성 물질이 발견돼 급수원 관리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방위원회 김성찬(새누리당)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아 5일 발표한..

이 대통령 "새해예산, 경제활력·민생안정 역점"

이명박 대통령은 4일 새해 예산안 편성과 재정운용 방향에 대해 "이번 예산안은 다음 정부가 더 잘할 수 있고,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경제활력·민생안정 예산'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회 본..

정부, 내년 국내외 언론에 첫 독도 광고… 예산 반영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에 독도가 우리 고유 영토임을 알리기 위한 광고 예산을 편성, 예정대로 집행될 경우 우리 정부가 사상 처음으로 언론에 독도 광고를 하게 된다.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2013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