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우즈벡 정상, 대규모 프로젝트 이행 촉진 합의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정상은 20일 양국간 중요한 대규모 프로젝트의 이행을 촉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20일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성명을 ..

검찰, 홍사덕 전 의원 자택·사무실 등 4~5곳 압수수색

홍사덕(69) 전 새누리당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는 20일 서울 성동구 옥수동에 있는 홍 전 의원의 자택과 자택과 종로구 인의동 사무실, 금품 공여자로 지..

새누리당 공천헌금 전달자 조기문씨 보석 신청

새누리당 4·11총선 공천헌금의 전달자로 지목된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이 최근 법원에 보석을 신청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법원과 조씨 변호인에 따르면, 새누리당 공천로비 브로커 조씨는 지난 ..

이 대통령, `내곡동 사저 특검법' 수용 여부 내일 결론

이명박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내곡동 사저 부지매입 의혹 특검법'(이하 특검법) 수용 여부를 결정한다. 청와대 내부에서는 `민주통합당이 특별검사를 추천하도록 한 특검법안이 삼권분..

김종인, 문재인·안철수 싸잡아 비판

박 후보의 대선공약을 총괄하는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19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일자리 창출을 포함해 경제민주화를 하겠다"고 말한 데 대해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지 무슨 경제민주화냐'는 일부..

북한 `영구보존' 김정일 시신 내년초 일반에 공개할 듯

북한이 `영구보존'을 위해 방부처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김정일 국방위원장 시신을 이르면 내년 초 일반에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북한관광 전문 온라인 여행사인 `주체여행사'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2..

내년 공무원 보수 2.8% 오른다… 3년 연속 인상

내년 공무원 보수가 3년 연속 오른다. 또 세종시로 옮기는 공무원에게는 월 20만 원의 이전수당이 지급된다. 19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내년 예산안에 공무원 기본급과 각종 수당 등을 포함한 보수를 평균 2.8% 인..

여야, `취득세·양도세 감면안' 조속 처리 합의

여야가 18일 `취득세·양도세 한시 감면'을 위한 관련 법안을 조속히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앞서 정부는 올해 연말까지 주택을 사면 취득세와 양도세를 감면하는 방안을 발표했으나, 지방재정 부족 문제를 놓고 여야가 이견..

이인제 "10월 중순까지 강력한 '제3후보' 만들어 출마"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는 18일 "10월 중순까지 강력한 '제3후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대전시 서구 통계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열린 '핵심당원 연수'에 참석, 특강에서 ..

박근혜, 홍사덕 탈당에 "조속하게 진실 밝혀지길"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는 18일 경선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핵심 측근 인사 홍사덕 전 의원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이후 "당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탈당한 것과 관련, "내용은 잘 모르겠고..

이 대통령, `내곡동 사저 특검법' 수용 여부 연기

이명박 대통령은 18일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하고 정부로 이송된 `내곡동 사저 특검법'에 대한 심의를 보류, 수용 여부를 추후로 연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무위원들과 이에 대한..